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CGN 옌타이 자오위안, 400 메가와트 해상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 착공

Source: 대중 사이트·포스터 뉴스Editor: 徐星航12-27-2023 11:00

12월 26일, 중국 최초의 대규모 근해 말뚝 기초 고정식 해상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인 CGN 옌타이 자오위안 400 메가와트 해상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를 정식으로 착공했다. 프로젝트가 건설된 후 산둥성의 경제 사회 발전에 끊임없는 녹색 동력을 제공할 것이다.

그 프로젝트는 총 6.44 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을 가지고 있으며 121개의 태양광 소어레이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젝트가 건설된 후 운행기간 25년 간 예상되는 연평균 발전량은 6.9억 킬로와트시이며, 등가로 매년 약 20.7만 톤의 석탄 소비를 감소시켜 산둥 자오위안의 대체 에너지 산업 배치를 최적화하는 데 지속적으로 힘을 보탰다.

CGN 옌타이 자오위안 400 메가와트 해상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는 산둥성에서 처음으로 경합한 10개 해상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 부지 중 수심이 가장 깊고 건설 난이도가 가장 높으며 개발 조건이 가장 복잡한 부지이다. 앞으로 CGN는 산둥 해상 대체 에너지 건설에 지속적으로 힘을 쏟을 것이며 천만 킬로와트의 '풍력 태양광 저장 어업' 해상 대체 에너지 산업 클러스터를 전력으로 구축하여 산둥성 해양강성(強省) 전략 실시에 힘을 보탤 것이며 녹색 청정 전력을 지속적으로 수출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