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지닝

Source: Editor: 周寅龙04-24-2021 19:37

발전 우세

지닝은 자원의 대도시이다

지닝의 석탄 매장량은 250여억톤이고 원탄의 연간 생산량은 8000만톤인데 이는 산동성의 절반이상을 차지한다; 희토의 매장량은 전국에서 두번째를 차지하고 전력 설비의 용량은 1200만 킬로와트이며 연간 발전량은 550여억도이다.남사호는 중국 북방에서 제일 큰 담수호이고 지닝은 전국의 식량, 면, 기름 기지이고 특색이 있는 농산물의 기지이며 진샹마늘, 위타이쌀, 웨이산호어호 등 제품들은 모두 유명한 지리적 표시의 브랜드들이다.

지닝은 대외개방의 도시이다

현재 지닝시에는 외자 기업이 450개인데 아이콘티넨탈, 바스프, 지멘스, 베올리아, 이토추, 고마쓰 그룹, 싱가포르 토익 인터네셔널, 홍콩 화룬 그룹 등 54개의 세계 500강 다국적 기업들이 지닝에 정착하였다.

지닝은 지역 경제의 강한 도시이다

지닝은 석탄 화공, 기계공학, 생물의약, 신소재 등 여러 국가급 산업 기지를 건설하였다. 연광 그룹은 세계 500강중 제318위를 차지하고 태양지업, 화근 그룹, 여의 그룹 등 3개 기업들은 중국 기업 500강에 들었다.지닝시에는 1개 국가급 고신기술산업개발구와 14개 성급 경제개발구가 있고 그 투자 용량은 거대하며 비교적 강한 투자 적재 능력이 있다.

지닝은 문화 명시와 교통 중추 도시이다

지닝은 유명한 공자와 맹자의 고향이고 유가 문화와 중화 문명의 중요한 발상지이며 공자, 맹자, 연자, 증자, 자사자, 오대 성인들이 탄생하였다.취푸, 쩌우청은 국가 역사 문화 명성이고 "삼공"과 경항 대운하는 세계 문화 유산이다.

 

지닝은 화이하이 경제 구역 중심 도시들중 하나이고 베이징과 상하이의 황금 분할점에 위치하여 있다.경호 고속철도는 취푸에서 베이징까지 두시간 걸리고 상하이까지는 세시간 걸린다; 경항 대운하는 전 지역을 종관하고 해운 능력은 1억톤에 달한다; 지닝 공항의 항로는 여러 주요한 도시들에 직통한다.

济宁高新_副本.jpg

중점 산업

현대 고효율 농업

농업의 선도 기업들을 양성하고 초대하는것을 착력점으로 하며 "선도 기업 + 합작사 + 가족 농장" 패턴을 보급하고 농업과 가공업, 물류, 전자 상거래, 관광농업 등 제1차 산업, 제2차 산업, 제3차 산업을 융합과 발전을 추진하며 매개 현시 구역에 2 - 3개 우세적인 산업 클러스터를 중점적으로 만든다.

방직복장업

여의 그룹의 선도 작용을 강화하고 원상에서 레저 의류를 만드는 명성을 건설하는것을 지지하며 중견기업들이 전세계 자원을 배치하는것을 격려하여 글로벌 패션 방직 제조의 기지를 만들기에 노력한다.

첨단 화공 산업

화학산업은 지닝시의 지주산업중 하나이고 전 도시에는 도합 7개의 성급 화공 단지가 있으며 이미 석탄 화공, 정세 화공, 소금 화공, 고무 제품 등이 융합적으로 발전하는 다원화 화공의 산업 체계를 형성하였다.다음, 우리는 이 7개 성급 화공 산업 단지들을 의거로 하고 중점적으로 석탄 심가공, 신형의 소금 화공, 화공 신소재, 기능 화학품과 기능 재료의 후가공 등 중점 산업들을 둘러싸고 상호 협력, 특색화, 착란화 발전을 실현하며 국내에서 중요한 첨단 화공 산업 기지를 만들것이다.

의료 및 양로 건강 산업

여의 국제 건강성, 노항 산업 단지 등 프로젝트들을 지지하여 건설을 다그치고 천신, 광위탕 등 중견기업들을 장대하게 하며 "의양건지" 사위일체의 의료와 양생 건강 산업사슬을 구축한다.

에너지 절약 환경보호 산업

조립식 건축, 고체 폐기 자원의 이용 등 산업 사슬의 프로젝트를 중점적으로 발전시키고 룽두 테크놀로지, 왠타이 환경보호, 수발 환경, 신그레 등 기업들의 규모를 장대하게 하며 "그린 동력"을 양성하고 발전시킨다.

济宁经开_副本.jpg

신에너지 및 신소재 산업

신재생에너지 자동차, 동력 배터리, 그래핀, 희토 신소재 등 산업 사슬을 중점적으로 돌출히 하고 비야디 자동차, 연성, 성양 전원 등 기업들에 의탁하여 전기 기계의 제어 등 세트 프로젝트들을 도입하고 량산 전용차, 중치 상용차를 지지하며 신에너지 자동차의 연구개발과 생산을 확대하여 완성차의 생산능력을 형성한다; 타이산 유리섬유, 이다이 신소재, 콜롬비언 블랙 등 연동성 프로젝트의 건설을 빠르게 하여 탄소 섬유, 그래핀 등 신소재의 산업화를 추진한다.

첨단 장비 제조업

기계공학, 광산 기계, 농업 기계, 공작 기계, 특수 특장차, 자동차 및 부속품 등을 주도로 하는 첨단 장비의 제조 산업 클러스터를 집합하여 형성하였는데 이는 산동성 지주산업 클러스터중 하나이고 규모이상의 기업들이 902개에 달한다.다음, 이러한 산업들을 중점으로 하여 "조립 완성품 + 부속품" 상하방의 협력을 돌출히 하며 그레이더, 굴착기, 상용차, 전용차, 농업기계 등 플랜트의 현지화 조립율을 제고하여 국가 신형의 공업화 장비 제조 산업 기지를 만들것이다.

차세대 정보 기술 산업

지닝은 산동성의 정보기술 산업 기지이고 국가 스마트시티의 시범 지역이며 "광대역 중국"의 시범 도시, 국가 북두 산업화의 응용 시범 기지이다.지닝 빅데이터 산업 단지는 산동성 3대 빅데이터의 집결구역이고 화웨이 빅데이터 센터 등을 가지고 있다.다음, 지닝시는 인공지능, 집적 회로, 사물인터넷, 북두칠성 위성항법, 등 네개 첨단 산업 클러스터를 중점적으로 발전시키고 소프트웨어, 빅데이터, 공업 인터넷, 스마트시티, 전자 상거래, 5개 신흥 산업 클러스터를 발전시키며 태양광 발전, LED, 광통신, 인텔리전트 터미널, 4개 기초적인 우세 산업 클러스터를 발전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