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짜오좡

Source: Editor: 周寅龙04-24-2021 19:37

풍부한 잠재력, 유구한 역사

· 짜오좡시는 베이징, 상하이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루난 경제벨트와 화이하이 경제구에서 가장 활력이 넘치고 가장 잠재력이 풍부한 도시 중의 하나이다.

· 짜오좡은 교통 입지 우위가 독특하다. 징항대운하와 여러갈래 철도가 짜오장을 통과하며 동서남북을 잇는 요로이다.

· 짜오좡은 역사가 유구하고, 문화가 찬란하며, 유명인들이 많이 배출되었다. 자연 경치와 산수가 아름다우며, 풍광이 뛰어나다.

· 천하제일고(산)인 바우두구 국가산림공원, 전국 최초의 해협 양안 교류기지 타이얼좡 고성 등을 보유하고 있다.

기초가 튼튼한 산업단지

· 장비 제조, 화공, 건축재료, 방직 복장, 유리제품, 농산물 가공 등 전통 산업의 기초가 튼튼하다.

· 짜오좡은 국내의 중요한 신형 화공기지로서, 일련의 핵심 기술을 파악하고 있으며, 업계 생산액이 연속 최고치를 갱신하고 있다.

· 1개 국가급 첨단기술산업개발구, 6개 성급 경제개발구

· 4개 성급 화공산업단지와 1개 국가급 문화산업 시범구 타이얼좡 고성 문화산업단지.

 

수자원 풍부, 산업이전

· 중국 북방에서 수자원이 풍부한 지역이며 삼림율이 전 성의 평균수준보다 훨씬 높다.

· 국가원림도시, 국가삼림도시, 국가위생도시를 성공적으로 건설했다.

· 짜오좡은 베이징-상하이 철도선의 중요한 접점도시로 경내에 5개 기차역이 있다.

· 짜오좡은 중국시장을 개척하는 우선 선택지이며, 산업이전을 적재하는 중요한 지역이다.

원가 우위, 자연자원

· 짜오좡은 노동력 자원이 매우 풍부하고 연해 발달지역과 비교할 때 원가가 매우 낮다.

· 징항대운하가 짜오좡 경내에 108.4킬로미터 항로가 있으며 수상운송 비용이 낮다.

· 짜오좡은 국가농촌개혁시범구이며 국내 우수한 상품 식량과 특색 농산물 생산기지이다.

· 짜오좡은 독특하고 유력한 조건이 있고 광산 자원이 풍부하다.


중점산업

현대농업산업

현대 농업산업 시스템 구축을 둘러싸고, 식량과 기름, 특색 있는 채소, 특색 있는 가축, 특색 있는 과일, 특색 있는 수산 등 5대 산업벨트를 중점적으로 건설하고, 새로운 규모의 경영주체 항목을 도입했다. 가정경영 농장, 농민전문합작사, 재배양식 대농가 등 새로운 경영 주체를 대폭 발전시킨다.

 

의약건강산업

건강의료산업기금의 활성화를 유도하고 바이오 의약품-의료기판 등 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바이오 의약품 클러스터를 육성한다. 의료기기산업단지, 국가약전박물관, 건강산업단지 등의 조성사업을 가속화하여 지역성의 의료와 양생 융합발전의 고지를 구축한다.

 

리튬전지 산업

리튬전지 재료-리튬배터리-제어시스템-검측검사-동력배터리가 비교적 완전한 산업사슬을 만들어 표준우위에 입각하여 제품 패키지화, 계열화, 패키지화에 힘쓴다. 리튬전지 재료, 리튬 배터리, 제어시스템, 검측검사, 동력 배터리, 에너지 축적 배터리 등 방면에서 투자유치를 진행하여 리튬전지 제품 에너지차 생산사슬의 발전에 조력하고 리튬전지산업기지를 구축한다.

 

빅데이터 산업

‘인터넷 타운’을 중심으로 인터넷, 사물인터넷 경제산업단지와 신흥 산업 창업 플랫폼을 구축하고, 창의창업, 소프트웨어 개발, 기술화 양로, 관광 등 분야의 항목을 중점적으로 유치하며, 소프트웨어 개발, 빅데이터 연구개발 및 응용, 전자상거래 등을 정점으로 한다. 규모화 효과의 형성에 박차를 가하고 스마트 짜오좡 6161 사업 건설을 심도 깊이 추진한다.

 

고급화공산업

중국과학원 화공 신소재 기술 혁신과 산업화 기지 플랫폼 작용을 충분히 발휘한다.

석탄화 산업사슬을 연장하고 코크스화 산업사슬을 업그레이드 한다. 정밀화공, 화공 신소재 산업사슬을 발전한다. 석탄 입각, 석탄 확장, 석탄 추월의 발전의 길을 개척한다. 화공산업 안전생산 구조전환 및 업그레이드를 심도 깊이 추진하고 기업의 단지 입주 발전, 집약 발전을 추진한다.

 

장비제조산업

첨단 디지털 공작기계, 스마트광산설비, 화공기계설비, 제지기계설비, 광고설비, 난방냉강설비, 선진방직 날염장비, 특수밸브 등 전용설비 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다.

 

화공산업

담배 필터, 초산 비단, 공정 플라스틱, 석탄기반 신에너지, 의약 중가체, 난방 섬유 복합소재 및 고순도 전자화학품, 고서응 물처리 등 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