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산둥, 원자력 발전 설비 산업의 고품질 발전을 위한 특별 정책 공포 실시

Source: 대중 사이트·포스터 뉴스Editor: 徐星航12-22-2023 11:00

산둥성 공업정보화청 등 9개 부처는 최근 <원자력 발전 설비 산업의 고품질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산둥성 여러 조치>를 공동으로 인쇄·발표하여 원자력 발전 설비 산업의 규모·실력 향상을 목표로 8가지 조치를 공포·실시하고 산업 사슬이 장판을 단장하고 단점을 보완하는 속도를 높인다.

2023년부터 산둥성은 '사슬장제'를 출발점으로 하여 원자력 발전 설비 산업의 전환 및 업그레이드를 가속화하고 산업 규모와 제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성(省) 내의 원자력 발전 자원의 대규모 개발 및 건설 기회를 최대한 활용했다. 1월부터 11월까지 중점 모니터링 기업의 영업이익은 39.5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4% 증가했다.

<조치>에 따라 원자력 발전 개발, '사슬주'와 같은 선두 핵심 기업에 의존하여 다수의 '빈칸 채우기' 기업과 '보완' 프로젝트를 사슬 그룹에 정확하게 도입하고 대규모 도입과 고급 첨단 기술을 강조하며 선두 기업 및 핵심 프로젝트 도입에서 주요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한다. 새로 도입된 원자력 발전 설비 프로젝트의 경우 프로젝트 소재지 시(市) 정부가 주도하여 '원스톱' 서비스 보증을 제공하고 1억 위안 이상의 주요 프로젝트에 대한 설비 보상 및 보조금, 금융 신용 및 기타 지원을 늘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