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해양 → 유산! 중국 최초의 지급시 간 원자력 에너지 난방 공정 정식 운영

Source: 대중 사이트·포스터 뉴스Editor: 白雪飞12-01-2023 11:00

최근, 중국 최초의 지급시(地級市) 간 원자력 에너지 난방 공정인 국가 전력 투입 '난핵 1호' 3기 원자력 에너지 난방 프로젝트가 정식으로 운영에 들어갔다.

소식에 따르면, 하이양(海陽) 원자력 발전은 옌타이 하이양시에 난방을 공급함과 동시에 난방 지역이 웨이하이 유산시(乳山市)에 도달하여 탄소 열원 제로의 지역 간 상호 공유를 실현하였고, 원자력 에너지 탄소 제로 난방을 실현한 해양 방안을 효과적으로 유산에 복제하여 원자력 '이중 도시' 난방 신기원을 열었다.

이 공정은 세계 최초로 재열조절밸브가 고압 실린더의 배기 압력을 자동 제어하여 원자력 난방을 실현하는 새로운 모델을 개발 및 채택하였으며, 대규모 증기 추출 난방에 적용되는 로기전기열제어, 원자력 열병합 발전의 안전성 분석, 큰 온도차의 원거리 열교환 등 신기술을 연구 개발하였으며, 증기 추출 압력 제어 설비, 습·증기 유량 측정 장치, 원자력 열병합 발전 시뮬레이터 등 새로운 설비를 연구 제작하였으며, 완전한 자주적 지적재산권을 가진 기술혁신은 대규모 지역 간 원자력 난방의 순조로운 실현을 효과적으로 보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