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웨이하이(威海)는 탄소섬유 등 복합재료 산업의 고품질 발전을 가속화시켰다

Source: Editor: 燕鸽02-28-2022 19:05

   탄소섬유 등 복합재료 산업 집단은 웨이하이시가 신구 동력 전환을 가속화하고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는 중요한 손잡이이다.

   우세 자원을 통합시켜 탄소섬유 산업 사슬의 융합 발전을 추진한다.[훼이하이시 탄소섬유 등 복합재료 산업의 고품질 발전 돌파 계획(2021-2022년)]  연구는 을 발표하여 산업 사슬을 세분화하고 생태 육성 도표를 작성하여 돌파 중점을 명확히 하고 탄소 섬유 산업의 질적 발전을 이끌었다.광위 복재를 산동성 탄소섬유 산업 사슬의'체인주'기업으로 선정하고 41개 탄소섬유 기업과 연구개발 기구를 지도하며 웨이하이시 최초의 산업 사슬 연맹인 탄소섬유 및 복합재료 산업 사슬 연맹을 공동으로 설립한다.'체인주'기업의 주도, 산학연협과 추진과 요소 보장 서비스 등 추진 체제를 구축하고 대중소기업의 협동 상호작용을 가속화한다.연대 발전의 산업 생태.

   혁신 센터를 건설하고 산업의 관건적인 기술 연합 연구를 강화하다.웨이하이시의'1+4+N'혁신 플랫폼 체계를 바탕으로 산업 혁신 플랫폼이 혁신 자원을 모으고 기초 연구와 산업화 캐리어를 연결하는 역할을 발휘하며 산업 핵심 기술 연구와 개발을 전개한다. 산동성 탄소섬유 및 복합재료 제조업 혁신센터를 설립하고 탄소섬유와 복합재료 분야의 전문가 12명을 보유한다.탄소섬유 생산 라인의 관건적인 설비 등 6가지 산업 관건적인 공통 기술을 성공적으로 돌파했는데 그 중에서 4가지는 이미 산업화되어 판매 수입이 12916만 위안을 실현했다.신소재 분야에서 먼저 전문가 인재 유치로 기업의'목 조르기'난제를 해결하고 총 금액 6천600만원의 중대 기술 수요를 발표하는'스펙터링'메커니즘을 시범 도입해 2021년에 7건을 발표했으며 이 중 4건은 모델(시제품) 시험 제작 단계, 1건은 연구개발 응용을 마치고 곧 양산을 앞두고 있다.

   경영 환경을 최적화하고 선두 기업이 대대적으로 강해지는 것을 지원하다.기업의 기술, 조립 등 어려움에 대해'네 장의 명세서'스케줄링 추진 체제를 발휘하여 기업의 어려움 문제를 누적 100여 개 해결하고 기업을 이끌어 중국우주과학기술그룹 등 대원대소에 정확하게 연결하여 광위 복원재가 국가급 공급망 체계에 들어가는 것을 추진한다.정책 홍보를 강화하고 기업의 융자 난제를 해결하며 광웨이에너지 신재료가 국가 신재료 첫 번째 제품 보험에 1200만 위안을 보상받도록 지도한다. 섬유, 만풍마그네슘업 등 6개 기업이 산동성 신재료 첫 번째 제품 보험에 1056만 위안을 보상하는 것을 추천한다.

   2022년에 웨이하이시 공업과 정보화국은 웨이하이시 탄소섬유 및 복합재료 산업사슬 연맹, 교동경제권 탄소섬유 및 복합재료 산업사슬 연맹의 건설을 전력으로 추진하고 산업사슬의 산학연용 각 분야의 자원을 통합하고 조율하며 관건적인 공통된 기술 연구 개발 공급을 추진하고 산업사슬의 상하류 부대 협력을 강화하며 탄소섬유 등 복합재료 산업의 질 높은 발전을 추진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