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닝하이테그산업개발구

2022-03-01 18:28

1992년 설립된 지닝하이테그구는 2010년에 국가급 하이테그구로 승격되었다. 계획 면적 255㎢이고, "1구 10원" 국가 과학기술 서비스 체계, 혁신형 산업 클러스터, 지적 재산권 클러스터 "3대 혁신 시범" 하이테그 지역이다.

주도산업

첨단시설산업: 가장 특색 있는 주도 산업이다. 2018년도 5성급 국가신공업화산업 시범기지를 승인받아 전국에서 유일  칭호를 받은 건설기계산업기지. 구내에는 샤오쑹(小松)·산추(山推)·쌍림변속기·옥작엔진·중국중기 등 고급 장비류 업체가 230개 있다. 온프레미스 기업과 패키지 기업이 상하가 상생하고 이익을 공유하는 시너지 발전 구도가 됐다.  

신에너지 신소재 산업: 전 지역 집합신소재 기업은 100여 개, 규제상 기업은 45개로 신소재 산업은 기초체력이 있고 역동적이다. 현재는 "단지화 집적·규모화 발전"을 지향하여 반도체 및 탄소기반 신소재 집적지구, 비상안전소재 산업 집적지구, 섬유 신소재 집적지구 3대 핵심 조성하고 있다.

차세대 정보기술산업: 지닝하이테그구는 산둥성 유일의 정보기술(IT) 산업기지로 산둥성 디지털경제 시범단지라는 영예를 안았다. 최근 몇 년 동안의 발전을 거쳐 이미 대표적으로 한 무리의 스마트 단말 기업이 모여, 화웨이 산동 빅데이터 센터, (博彥) 테크놀로지, 훙카이(宏凱) 스마트 단말, 런런(仁人幫) 스마트 모빌리티, 하이푸(海富)전자 아이폰 실링 등 프로젝트들이 모여 있다.

바이오기술산업: 국가급 바이오 산업기지 지닝하이테그구는 천신(辰辛)·루항(魯抗)을 앞세운 산업 클러스터 구도를 형성한다. 현재 지닝생명과학센터를 중심으로 중국 최초의 정밀의학 체외진단 산업 집적단지를 조성하고 있으며, 성 전체 최초의 노벨상 과학자 실험실, 벨기에를 건설했다.이미 글로벌 병리검사센터 실험실, 미국 퀀텀닷 검사 등 17개 기업이 진출해 있다.

현대금융서비스: 테크센터, 요하수리풍경지구, 전문가아파트, 블루칼라아파트 및 건설중인 레드스타 에게해, 아울렛은 하이테그 사람들의 의식주 놀이의 수요를 충족시켰으며, 고표준 국제학교,대학원,3급 갑 등의 병원, 금융기관에서 교육, 건강, 투융자 등을 보장하였다.

혁신 우위

인재 우위: 지닝하이테그구는 산둥성 인재개혁시험지구의 하나로 요하영재항 건설을 총수로 하고, 인재봉사원을 돌파구로 하고, 산재융합을 접점으로 한다. 하이테그 대학원은 산학연 기지 기능을 보완하고 예비 인력을 양성하는 중요한 사업으로 현재 재학생이 5000명이 넘는다. 지역 내 박사 후 과학 연구 사업16개 역에 서서 각 대기업과 과학연구원에 풍부한 인재 역량을 불어넣는다.

풍부한 공공 혁신 플랫폼: 혁신 서비스 플랫폼화 이념을 수립하여 산학연 기지를 계획 건설하였다. 현재 중과원 선전선진원 지닝분원, 공신부 전자5개소, 국가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품품질검사센터, 중과원 산동종합기술전환센터 지닝센터, 벨기에 글로벌 병리실험을 준공하였다. ·북두 오픈랩·지닝랩, 5G 공동혁신산업연구원, 증자제조·디자인검증혁신센터 등 혁신 플랫폼이다.  산·학·연 기지를 중심으로 방사선 주변 빌딩, 계획면적 26㎢, 고품격 고품질 건설 '2곡1항1도센터'를 건설해 혁신자원 부집곡, 혁신기업 성장밸리, 신산업 육성밸리로 조성하는 등 입주기업에 전방위 기술보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영업 서비스: 성급 증표 분리 혁신시험구 이미 '원스톱' 디지털 시민서비스센터를 구축하여 '창호 접수, 일괄 승인, 하나의 망 회전, 단 한 번의 심부름'으로 각종 행정승인 기간을 대폭 단축하였다.

완벽한 생활 서비스 세트: 지닝하이테그구는 현대 금융 서비스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켰다. 여기서 당신은 친절한 서비스 보장을 누릴 수 있다. 과학기술센터, 요하수리풍경지구, 전문가아파트, 블루칼라아파트 및 건설중인 화윤만상회, 홍성 에게해, 아울렛은, 고신구 사람들의 의식주를 만족시켰다. 구매 수요는 국제학교·대학원·세 단계의 병원·금융기관에서 교육·강양·투융자 등 보장성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혜적인 산업 지원: 투자유치 금 9조, 기업 과학기술혁신 장려 10조, 인재 뉴딜 10조 등 산업 지원책을 마련하고, 중점사업에 대해서는 '일사일의(一事一議)' 정책을 시행할 수 있다.

연락 주세요

  전화: +86-537-3255022

  팩스: +86-537-3255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