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빈저우

Source: Editor: 周寅龙04-24-2021 19:52

발전 우세

빈저우는 황화 문화와 기문화의 발상지중 하나이고 세계 고대의 유명한 군사가 손자의 고향으로 명성을 날린다.빈저우는 북쪽으로 보하이와 인접하고 남쪽은 뭇산들과 껴안으며 황하가 흘러지나고 산, 바다, 강, 도시가 혼연일체가 되는 독특한 자연 천성이 있으며 산동성 7개 연해 도시중 하나이고 판도의 면적은 9600평방 킬로미터이며 해안선의 길이는 126킬로미터이고 인구는 392만명이다.

 

——빈저우의 위치는 독특하고 교통은 편리하다.베이징, 텐진, 허베이가 협력하여 발전하고 황하 유역의 생태보호와 고품질의 발전, 보하이 지역의 합작과 발전 등 국가 전략은 여기에서 서로 중첩되어 합류한다.빈저우를 중심으로 하는 100킬로미터내에 7개 도시들을 복사하고 300킬로미터내에는 7개 이선이상의 도시들을 복사한다.빈저우 항구의 일류 개항장은 곧 정식으로 대외에 개방하고 화동지역의 A1류 4C급 대형의 통용 공항——다가오 공항은 한창 민용 공항을 승급하고 확대하고 있으며 고속도로 9갈래를 건설하고 개통한다; 찌칭 고속철도는 준공되고 개통되었으며 경호 고속철도 2통로, 찌빈 고속철도는 금년에 건설하기 시작하고 더빈 고속철도, 환보하이 고속철도, 빈쯔 고속철도도 동기적으로 기획하며 "육고이철"이 융합되고 빈저우는 "문을 나서면 즉시 출발하"는 교통 중추 도시로 된다. 곧 한시간이면 베이징에 도착하고 세시간이면 상하이에 도착하며 반시간이면 제남에 도착하는 편리한 교통권, 경제권과 생태권을 형성하고 빈저우의 국가 주간도 고속 철도의 중추 도시와 환보화이 중요한 노드 도시의 지리적 위치는 더욱 돌출해질것이다.

滨州北海_副本.jpg

 

——빈저우의 자원이 풍부하고 집중되었으며 드물다.이용하지 않는 토지가 167만묘이고 천해갯벌이 123만묘인데 중국 동부 지역의 토지 자원중 가장 풍부하고 밀집된 구역중 하나이다.이미 탐사한 간수, 석유 가스 등 광산 자원이 30여가지인데 그중 석유의 저장량이 7.5억톤이고 천연가스의 저장량이 164억 입방미터이며 원염의 연간 생산량은 240만톤이며 전국에서 주요한 원염 생산기지와 소금 화공 기지이다.중하이유 그룹의 보화이 19-6 특대 액화유 기전 프로젝트가 빈저우에 정착되고 천연가스의 자원량은 약 4489조 입방미터이고 액화유 자원량은 약 4.2억 입방미터이며 누적 오일 당량은 8억 입방미터를 초과하는데 이는 중국 동부에서 가장 큰 액화유 기전이다.전력 자원이 풍부하고 연간 발전량은 1173억 킬로와트시이고 공상업 전기사용 가격은 최저로 천와트시에 0.45위안이다.

 

——빈저우 산업이 두툼하고 특색이 선명하다.황하 삼각주의 선진적인 제조업 기지의 중심 도시이다.다년간, 우리는 첨단 알루미늄업, 정세화공, 가정용 패브릭 방직, 식품 가공, 목축업 및 수산업, 5대 천역급의 우세 산업 클러스터를 양성하고 형성하였으며 2020년의 영업소득은 10234.8억 위안이다.워이챠오, 징보 등 전국에서, 심지어 세계에서 유명한 선도 기업들을 양성하였으며 세계 500강중 1개, 중국 기업 500강중 6개, 중국 개인기업 500강중 8개를 가지고 있다.

 

첨단 알루미늄업: 빈저우는 전세계에서 가장 큰 알루미늄의 생산기지이고 산동성에서 만든 "세계급 첨단 알루미늄 기지"의 핵심 적재 구역이며 "세계 알루미늄업으로 중국을 보고 중국의 알루미늄업으로 빈저우를 보다"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2019년에 영업소득 3708.5억 위안을 실현하였다.산화 알루미늄의 생산능력은 1600만톤이고 전해 알루미늄은 646만톤이며 알루미늄 재료의 가공은 720만톤인데 각각 전국의 19%, 16%와 13%를 차지한다.현재, 우리는 워이챠오 그룹의 풍부한 알루미늄 자원의 우세에 의탁하여, 중점적으로 장동차 경량화, 항공 우주, 궤도 교통, 첨단 전자형재 등 산업을 발전시키고 "세계급 첨단 알루미늄 산업기지"로 만들기에 노력한다.

 

정세화공 산업: 빈저우는 국가의 중요한 첨단 석화 산업기지이고 3개의 화공 산업의 상장회사와 7개의 성급 화공 단지를 가지고 있다.프로필렌옥사이드, 침상 목탄, 단조한 석유 코크스의 연간 생산량은 각각 전국의 31%, 20%, 20%를 차지하고 일차 정유 능력은 2160만톤이며 2019년에 영업소득 1891억 위안을 실현하였다.현재, 우리는 "세계급 첨단 화공 산업기지"를 만드는것을 둘러싸고 다지화공 산업 발전기금을 설립하였으며 정화 일체화, 화공 신소재, 탄삼탄사의 종합 이용 등 영역에서 전세계적 합작을 찾으며 세공화공 산업 클러스터를 양성하고 장대하게 한다.

 

가정용 패브릭 방직 산업: 빈저우는 전세계에서 가장 큰 방직 생산기지이고 "세계급 가정용 패브릭 산업 클러스터의 선행 구역"이며 "전국 방직 산업기지시"이다.연간 원면을 150만톤, 면방 1100만 방추, 천 30억 미터, 복장 2000만건을 가공한다.현재, 우리는 "세계급 첨단 방직 기지"를 만들려는것을 둘러싸고 중점적으로 방직 신소재, 신제품의 연구개발, 브랜드 복장의 창의성 디자인, 첨단 가정용 패브릭 스마트 제조 등 산업을 발전시키며 방직업이 전세계의 산업사슬, 가치사슬의 첨단으로 나아나게 추진한다.

 滨州经开区2_副本.jpg

식품 가공업: 빈저우는 전국에서 유일한 량식 산업이 천억을 넘는 지급시이고 "전국 량식 산업 경제 발전 시범 도시"이며 량식의 가공 전화량은 전 성에서 첫자리를 차지한다.현재 우리는 "국가급 식품 산업기지"를 만드는것을 둘러싸고 중점적으로 특색 식품, 정심가공, 소비 체험 등 산업을 발전시킨다.

 

목축업 및 수산업: 빈저우는 전국에서 소와 양의 우세 산업단지이고 육우, 산 돼지, 육용 가금의 연간 도살 가공 능력은 각각 120만마리, 70만마리와 7억 마리에 달하며 육우 가공량의 시장 점유율은 전국의 첫번째이다.빈저우는 전국의 주요한 어장중 하나이고 새우, 조개, 벌레, 조류의 고효율 생태 시범구역이며 새우의 연간 생산량은 전 성의 50%이상을 차지하고 풍년충알은 전국 시장의 70%를 차지한다.현재, 우리는 "국가급 양질의 목축 및 수산품 기지"를 만드는것을 둘러싸고 목축업 및 수산업에서 가공을 깊게 하고 판매를 넓게 하며 강한 브랜드를 만드는것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5대 전통적인 산업을 크게 만들고 강하게 만드는 동시에 빈저우 신구 운동 에너지의 전환에 착안하여, 우리는 한창 첨단 장비의 제조, 차세대 정보 기술, 신에너지 신소재, 의료 및 양생 건강, 현대 서비스업 등 5대 신흥 산업을 다그쳐서 산업구조의 최적화 승급을 전력으로 추진한다.

중점 산업

현대 서비스업

빈저우는 지금 현대 서비스업이 발전하는 황금창구기에 처하여 있고 빈저우는 빈저우의 "남산, 중하, 북해"의 양호한 자연기초와 환보하이 노점의 우세에 근거하고 황하 문화와 병성 문화 등 문화의 특색이 있는 브랜드를 이용하여 화북으로부터 화동으로, 경진기로부터 연위청으로의 관광 동선 노드를 만들고 있다.

 

그밖에, 빈저우의 독특한 위치 우세와 복사 능력으로 항구, 철도, 수로 등 물류 시설들을 다그치며 "항구, 철도, 수로, 해로를 일체화"로 하는 현대 물류 중추를 만든다.구역 기능 구조의 수요를 둘러싸고, 구역성 본부의 경제, 금융센터, 회의센터, 과학기술 창조 센터 등 신흥 고급 서비스의 업무 경영 방식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博兴2_副本.jpg

의료 및 양로 건강 산업

빈저우의 의료 및 양로 건강 산업 기초는 양호하고 전경이 광활하다. 빈저우는 구역성 의료 센터이고 전 시에 5개의 삼갑병원이 있으며 의료 및 양생 건강 산업을 발전시킬수 있는 양호한 기초와 거대한 잠재력을 구비하고 있다.빈저우는 "사환오해, 생태 빈저우"와 물, 삼림의 특색 우세를 빌어 국가 의료 및 양로를 결합한 시범 도시의 건설을 대대적으로 추진하며 생물의약, 지혜으료, 건강양로 등 특색 산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키고 황하 중하류의 건강 및 양로 기지의 건설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건강, 양로, 의료가 일체화된 구역 센터를 만들기에 진력한다.

신에너지 및 신소재 산업

빈저우 신에너지 신소재 산업의 기세는 강하다. 신에너지 방면에서, 빈저우는 독특한 자원우세에 의탁하여 수소 에너지, 바이오매스 등 신에너지 산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키고 국가급 신에너지 종합 응용 시범 기지를 만든다; 신소재 방면에서, 첨단 알루미늄, 화공, 방직 등 우세자원에 의탁하여 금속 신소재, 비금속 신소재, 복합기능소재 등 산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키며 국가급 신소재 산업기지를 건설한다.

차세대 정보 기술 산업

빈저우 차세대 정보기술 산업의 잠재력은 충분하다. 빈저우는 전 성의 첫 공업 빅데이터 서비스 센터를 만들고 전국에서 처음으로 "윈슈퍼마켓" 서비스 패턴을 건립하고 징둥, 화웨이 등 기업들은 잇따라 정착하였으며 전자 부속품, 첨단 리튬 재료 등의 제조에서 특색이 돌출하다.

 

다음, 빈저우는 인터넷,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을 운용하여 산업 지능화, 지능 산업화의 목표로 환보하이 빅데이터의 응용과 전국 반도체 소자 산업의 집결구를 건설할것이다.

첨단 장비 제조업

빈저우의 첨단 장비 제조 산업의 우세는 선명하고 전체 산업은 규모이상의 장비제조 업체가 300여개 되고 종업원은 5만명이며 신에너지 자동차, 항공 우주, NC 공작 기계, 해양 공정 장비, 지능 건재 장비 등 첨단 장비들의 제조 영역을 포함한다.

최근 몇 년간, 빈저우시에서는 첨단 장비 제조업의 산학연 체계를 부단히 완선화하고 알루미늄 자원의 우세를 충분히 이용하여 신에너지 자동차 및 부속품, 표면공사의 플랜트, 통용 항공 제조 등 첨단 장비의 제조 기지의 건설을 다그쳐 추진한다.경량화 장비, 에너지 장비, 지능 제조 장비, 궤도 교통 장비, 통용 항공 장비, 석유 및 해양 공정 장비가 협력하여 발전하는 산업 패턴을 점차적으로 구축한다.

无棣2_副本.jpg

목축업 및 수산업

빈저우는 전국에서 소와 양의 우세 산업단지이고 우육의 생산능력은 120만마리이고 가축의 사육량은 20만마리이며 우육 제품은 베이징, 텐진 칭쩐 시장의 30%, 50%이상을 차지하며 양신현은 "중국 제1 우현"이라고 불리운다.빈저우는 126킬로미터의 해안선을 가지고 있고 전국에서 중요한 어장중 하나이며 새우의 연간 생산량은 전 성의 50%이상을 차지한다; 풍년충알은 전국 시장의 70%를 차지하고 "새우, 조개, 벌레, 조류" 특색 어업 경제의 잠재력은 거대하다.

빈저우는  "1500억급 국가급 양질의 목축 및 수산품 기지"를 만들려는 목표를 둘러싸고 중점적으로 목축업 및 수산업에서 가공을 깊게 하고 판매를 넓게 하며 강한 브랜드를 만드는것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5대 전통적인 산업을 크게 만들고 강하게 만드는 동시에 빈저우는 빈저우의 고품질 발전에 착안하여, 중점적으로 첨단 장비의 제조, 차세대 정보 기술, 신에너지 신소재, 의료 및 양생 건강, 현대 서비스업 등 5대 신흥 산업을 다그쳐서 산업구조의 최적화 승급을 추진한다.

식품 가공업

빈저우는 전국에서 유일한 량식 산업이 천억을 넘는 지급시이고 "전국 량식산업 및 경제발전의 시범 도시"이며 량식가공의 전화량은 전 성에서 제1위를 차지하고 주영업매출액은 전 성의 1/3을 차지하며 전국 식량과 식용유 가공 10강 기업중, 빈저우는 네번째를 차지하고 시왕 식품, 향지 지배회사, 중위 등 유명한 브랜드들을 양성하였으며 량식가공의 부가가치율은 3.4:1에 달하고 고급으로 나아가는 양호한 기초가 있다.

빈저우는 한창 "1500억급 국가급 식품 산업기지"를 만들려는 목표를 둘러싸고 중점적으로 식품의 연구개발, 제품의 최적화, 정심가공, 소비 체험 등 산업업무의 경영방식을 발전시킨다.현재, 빈저우는 이미 20억 위안의 황하 삼각주 농량 산업 발전기금을 설립하고 대대적으로 식품 산업의 발전을 지지한다.

고효율 생태 방직업

빈저우는 전세계에서 가장 큰 방직 생산기지이고 "세계급 가정용 패브릭 산업 클러스터의 선행 구역"과 "전국 방직 산업 기지시"이며 2019년의 주영업매출액은 1657.6억 위안이고 연간 원면을 150만톤, 면방 1100만 방추, 천 30억 미터, 복장 2000만건을 가공하였으며 면방, 직조, 염색 처리, 복장, 가정용 패브릭 등 종류가 완비한 산업 체계를 형성하였다.워이챠오 방직, 화방 주식, 야광 수건, 위웨이 가방 등 기업들은 국내외에서 선두의 지위에 처하여 있다.

 沾化2_副本.jpg

빈저우는 한창 "1500억 위안의 세계급 첨단 방직 기지"를 만들려는 목표를 둘러싸고 중점적으로 방직 신소재, 신제품의 연구개발, 브랜드 복장의 창의성 디자인, 첨단 가정용 패브릭 스마트 제조 등 산업을 발전시키며 방직업이 전세계의 산업사슬, 가치사슬의 중고급으로 나아나게 추진한다.

첨단 화공 산업

빈저우는 국가의 중요한 첨단 석화 산업기지이고 일차 정유 능력은 2160만톤이며 연간 수입 원유는 967만톤이고 제품은 유품, 아렌 등 200여개 품종들을 포함하며 2019년의 화공 산업 생산액은 1891억 위안이다.프로필렌옥사이드, 침상 목탄, 단조한 석유 코크스의 연간 생산량은 각각 전국의 31%, 20%, 20%를 차지한다. 우리 시에는 3개 화공 산업의 상장회사와 7개 성급 화공 단지가 있다.첨단 화공 산업은 이미 전 성의 첨단 화공 산업의 총체적 배치에 열거되었다.

우리는 이 얻기 어려운 역사적 기회를 틀어쥐고 2000억급의 정세화공 산업 클러스터를 만들려는 목표를 둘러싸고 전력을 다하여 "세계급 첨단화공 산업기지"를 만들어야 한다.현재, 우리는 이미 징보그룹, 빈화그룹 등 선도 기업들에 의탁하여 다지화공 산업 발전기금을 설립하였으며 정화 일체화, 화공 신소재, 탄삼탄사의 종합 이용 등 영역에서 전세계적 합작을 찾아야 한다.

첨단 알루미늄 산업

빈저우는 전세계에서 가장 큰 알루미늄의 생산기지이고 산동성에서 만든 "세계급 첨단 알루미늄 기지"의 핵심 적재 구역이다."세계의 알루미늄업으로 중국을 보고 중국의 알루미늄업으로 빈저우를 보다"의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2019년 알루미늄 산업의 주영업매출액은 3708.47억 위안이고 산화알루미늄의 생산능력은 1600만톤이며 전해 알루미늄의 생산능력은 646만톤이고 알루미늄 가공 능력은 720만톤이며 각각각 전국의 19%, 16%와 13%를 차지한다.알루미늄 제품은 7대 분야의 100여개 품종들을 포함하고 초보적으로 전체 산업사슬의 발전 패턴을 형성하였으며 원료단, 제조단, 과학연구 금융단으로부터 무역 유통단에로의 산업 생태 폐환을 구축하였다.

빈저우는 "세계급 첨단 알루미늄업의 기지", 이 목표로 중점적으로 자동차 경량화, 항공 우주, 궤도 교통, 첨단 전자형 소재 등 영역으로 발전하고 있다.3년내에 알루미늄수의 전화율이 80%이상을 실현하고 규모이상의 알루미늄 관련 기업이 100개를 돌파하며 알루미늄 산업 주영업매출액이 6600억 위안에 달할것이다.

빈저우는 이미 100억 위안의 첨단 알루미늄 산업 및 단지 발전기금을 설립하고 첨단 알루미늄 산업과 관련된 기업의 발전을 위하여 다원화 융자, 담보, 증신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빈저우는 『 세계 첨단 알루미늄업 기지를 만들데 관한 정책』을  실시하고 알루미늄 관련 기업들에 대하여 가치사슬의 확대, 과학기술 창조, 브랜드의 창설, 인재 양성 등 방면에서 전방위적인 지지를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