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풍부한 인적자원

Source: Editor: 徐星航01-19-2023 13:49

산동성 노동력이 풍부하다: 2022년 1월부터 10월까지 전 성의 도시와 향진에서 106만4000명의 신규 고용이 증가했으며 고용 상황은 기본적으로 안정세를 유지했다.  

국가인재발전전략배치에 전력으로 융합되여 산동특색을 띤"2 + N"인재발전안진구도를 구축해야 한다.

산동성은 경제대성, 인구대성, 인재대성으로서 제남, 청도 두 부성급도시의 과학교육자원이 풍부하고 산업기초가 튼튼하며 기타 14개 시의 발전은 각기 특색이 있다.산둥은 각 시가 자신의 우세에 입각하여 비교우위를 확대하고,"제청이 국가 유치 인재 모으기 플랫폼을 창설하고 국가 신시대 인재 발전 배치에 전력으로 융합"하는 것을 견인으로,"각 시가 개발구, 자유무역구 등 각종 기능구에 의탁하여 특색이 뚜렷한 인재 모으기 소고지를 만드는 것"을 지탱으로,"2 + N"인재 모으기 안진 구도를 형성하여 전 성의 인재 모으기 능력 향상을 이끌 것이다.구축과정에서 각 시가 주체역할을 잘 발휘하도록 추진하고 성, 시 자원요소의 통일적인 배치를 강화하며 인재발전정책개혁종합시범을 중요한 추진자로 삼고 먼저 일련의 개혁사항을 시험하여 중점돌파, 점대면, 당지실정에 맞게 특색발전을 실현하게 된다.

일류인재대오를 구축하여 각종 인재들이 경쟁적으로 분출되고 총명、재능、지혜가 충분히 용솟음치는 생동한 국면을 형성해야 한다.

인육 강도를 다시 높이다."해외영재집결계획","만명의 박사, 10만명의 석사, 백만명의 대학생창업제로계획"을 깊이있게 실시하여"14.5"가 중요한 영향력을 가진 선두인재가 7000명에 달하고 대학졸업생 청년인재가 400만명에 달하도록 힘썼다.

정책 지원 재최적화.더욱 정확하게 입각하여 분류하여 대책을 세우다.최고 인재에 대하여"일사일의"도입과"축봉계획"육성이 결합된 개성화 지원 메커니즘을 실행하고, 전략 과학자는 직접 성 위원회가 연계하여 협조 보장한다;리더인재에 대하여 제로인재공정의 전치비축, 태산인재공정의 중점지탱의 모델에 따라 접속조력, 계단식육성을 실현한다;청년인재에 대하여 기초연구인재전문항목을 시범적으로 실시하여 안정적인 지원을 하고"산동박사후과학기금"을 모색, 설립하여 각종 인재항목, 과학기술계획의 청년지원비률을 제고한다.전방위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각 차원, 각 류형의 인재들이 산동에서 모두 지지를 받고 쾌속적인 발전을 실현할수 있도록 해야 한다.

개혁이 완화되고 다시 심화되다.과학연구경비"네거티브리스트"관리제도를 모색, 구축하고 성급 중점인재공정과학연구경비를 전부"청부제"를 실시하며 중대과학기술항목과 관건핵심기술"게시제","기술총사제","경마제"를 추진하여 인재에게 자주권을 충분히 부여한다.인재개혁의 착지를 깊이있게 추진하고 권력이양사항목록을 정리하며 채용단위의 권력이양, 권력사용상황에 대해 전문평가, 정상상태감측을 전개하여 인재가 개혁의 리익배당금을 충분히 향수할수 있도록 확보해야 한다.

일류 인재 담체 플랫폼을 구축하고 인재 플랫폼의"에너지 제고 피크 조성"계획을 실시한다.

외부 능력을 강화하다."정책패키지" 를 분류하여 제정하고 인재공정쿼터, 자주선발인정, 성급 과학기술혁신발전자금 전문지원 등 방식을 통해 량질자원을 집중하여 고에너지급 인재플랫폼이 조속히 구축되도록 추진한다.수준 높은 대학과 수준 높은 학과 건설을 서둘러 추진하여 15개 정도의 국내 수준 높은 대학, 50개 정도의 국내 영향력 있는 수준 높은 학과를 건설한다;해양 분야 국가 실험실 창설을 가속화하고 100개 정도의 국가급 혁신 플랫폼을 구축한다;"14.5" 기간에 국가급 전문정특신"작은 거인"기업 400개를 쟁취하여 첨단기술기업의 수량이 두배로 늘어났고 글로벌발언권을 가진 혁신선도기업을 육성하였다.

내생적 동력을 불러일으키다.성소속 대학교, 과학연구원, 국유기업 당위원회 서기 인재사업항목을 깊이있게 실시하고"제1책임자가 문제를 선도하고 집중적으로 난관을 돌파"하는 인재사업추진메커니즘을 강화한다.인재집결수준, 인재양성의 질, 인재발전성과를 대학교원소, 국유기업 실적심사의 중점으로 삼고 플랫폼인재발전의식을 강화하며 인재유치와 인재육성 행동자각을 증강한다.

일류인재발전생태를 구축하고 산업, 시장, 법치, 인문이 가장 우수한 인재생태를 지속적으로 구축한다.

혁신창업보장을 강화하다.성소속 본과대학교, 과학연구원이 기술이전 내설기구를 설립하도록 추진하고 전 성 기술중개인대오건설을 가속화하여 인재, 기술, 시장의 련결을 더욱 원활히 해야 한다."인재투자","인재대출","인재보험","인재판"등 인재금융상품을 풍부히 최적화하여 프로젝트부화, 자금모집, 공시상장에 이르는 전주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재의"관건적인 작은 일"을 잘 처리해야 한다.인재안거공정을 실시하여 현재 23만채의 공급능력을 기초로 하여 재향상을 실현하였습니다.온라인"원스톱"인재서비스플랫폼을 건설하고 각종 정책과 편리한 서비스사항을 정리하고 포장하여 인재를 위해"정확한 초상화", 정향매칭을 해야 한다.인재집단의 발전을 가속화하고 인재서비스련맹을 육성, 장대시키며"일괄적인"인재서비스를 제공할수 있는 시장사회서비스기구를 육성하는것을 지지한다."산동혜재카드" 서비스범위를 성외의 우수한 인재로 확대하면 어느 전문가든 산동에 오면 교통, 관광 등 방면의 편리한 서비스를 향수할수 있다.

도시의 인문 품질을 향상시키다.각 시가 인재를 해납하고 인재를 성취하는것을 도시정신건설의 중요한 내용으로 삼고 인재친선도시를 구축하도록 추진한다.국제인재지역사회계획건설을 가속화하고 인재절, 인재주간, 인재정상회의 등 특색활동을 개최하여 천하의 영재들을 널리 모으겠다.

丰富的人力资源.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