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칭다오, 성급 해양기술혁신센터 승인 획득 2개 추가

Source: 반도도시보Editor: 韩静静01-28-2023 11:13

최근 산둥성 과학기술청은 2022년 제2차 건설을 비준한 성급 기술혁신센터 리스트를 공개했다. 칭다오시가 신청한 ‘산둥성 해양식품 고품질화 이용기술혁신센터’와 ‘산둥성 굴 종업기술혁신센터’가 비준을 획득했다.

산둥성 해양식품 고품질화 이용기술혁신센터는 해양 식품과 바이오 제품 기술 공정화 및 산업화를 중점으로 하여 신형의 해양 바이오 제품, 해양 기능성 식품 개발을 추진하며 과학기술의 성과 전환과 이전을 촉진하는 센터이다.

산둥성 굴 종업기술혁신센터는 굴을 핵심으로 하여 배수체 분자 육종과 신품종 혁신 연구를 추진하고 부가적인 알의 번식 및 양성기술을 개발하며 산업 시범 보급을 추진하고 ‘양식, 번식, 보급’ 일체화 기술체계를 구축 및 보완하기 위한 센터이다.

현재 칭다오(青岛)에 설립된 30개 성급 기술혁신센터가 현대 해양, 차세대 정보기술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업무를 취급하고 있다. 이중 현대 해양 분야가 가장 큰 특색을 구비하고 있는데 수산 종업, 해양 의약, 해양 기능성 식품, 해양 부식 방지와 보호, 해양 스마트 장비, 스마트 항구, 육해 통합 등 다양한 연구개발 분야를 포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