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산둥: 신소재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해 녹색 저탄소의 질적 발전을 촉진

Source: 산둥신문연파Editor: 韩静静01-16-2023 10:20

코로나 팬데믹의 충격에도 불구하고 칭다오(青岛) 윈루(云路)선진소재기술주식유한회사의 판매량은 성장세를 보였다. 이러한 역성장의 배경을 보면 회사가 장악하고 있는 비결정성 신소재 핵심기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이 선두기업을 기반으로 칭다오(青岛)시는 전 중국 최초의 쌍탄소 연자성 산업단지를 본격적으로 구축하기 시작했으며 나노결정 초박 벨트, 자성 분말 등 핵심 기술을 중점으로 휴대폰, 자기부상열차, 입자가속기 등 분야로 경영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신소재 분야에 관해, 쯔보(淄博) 고신구와 산둥 공업도자기연구원는 쯔보(淄博) 도자기 혁신 밸리를 공동으로 건설하고 바이오 의약 소재 등 공공기술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했는데, 이곳에서 개발 및 제작한 20여종의 제품은 국가급 신제품으로 지정되었다.

신소재는 산둥성 10 산업 하나이다. 현재 산둥성은 기러기 진형 신소재 클러스터 11개를 육성 건설하고 있으며 국가급 희토촉매연구원 고급 혁신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유치했다. 산둥은 신소재 산업을 점차 확대하고 있으며 녹색 저탄소의 질적 발전을 촉진하고 있다. 14 5개년 계획 기간에 산둥성은 첨단기능 소재, 금속 소재, 무기 비금속 소재, 신형 고분자 소재 등 분야의 핵심기술을 중점적으로 공략하고 신소재 R&D 산업화 수준을 더욱 공고하게 다져 분야의 전국 선두 지위를 선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