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신규 중국 국가급 관광 리조트 확정 산둥 관광 리조트 2개 리스트에 수록

Source: Editor: 梁爽01-13-2023 17:46

1월 11일, 중국 문화관광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를 발표하여 15개 관광 리조트를 중국 국가급 관광 리조트로 지정하였다. 산둥성 옌타이(烟台) 진사탄(金沙滩) 관광 리조트, 룽청호윈쟈오(荣成好运角) 관광 리조트 2곳이 리스트에 수록되었다.

옌타이(烟台) 진사탄(金沙滩) 관광 리조트는 산둥반도 황해 연안에 위치해 있으며 옌타이(烟台) 환발해 신구(옌타이(烟台) 개발구) 북부 연해지역에 속한다. 이곳의 1만m에 달하는 모래사장은 중국 국내외에 널리 이름을 떨치고 있으며 중국 국내에서 환경 보호가 가장 잘된 천연 해수욕장 중 하나로 꼽힌다. 해수욕장은 모래가 밀가루처럼 곱고 부드러우며 수십 킬로미터에 걸쳐 길게 이어져 있어 “중국 북방의 최고 해변”으로 불리고 있다.

호윈쟈오(好运角) 관광 리조트는 산둥 반도의 가장 동쪽에 위치해 있으며 3면이 바다에 둘러 싸여 있고 1면이 산과 연결되어 있다. 구역 내에는 “섬, 모래사장, 산호초, 호수, 수풀”이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으며 112km의 해안선에는 5대 해만, 30km에 달하는 생태 모래사장, 7만 묘에 달하는 흑송림이 분포되어 있다. 이곳은 <국가 지리잡지>에 의해 중국 대륙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