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중국 전복성 기술혁신대회 지역경기(칭다오) 개막식이 개최

Source: Editor: 柳文琦01-13-2023 10:11

1월 9일, 2022년 중국 전복성 기술혁신대회 지역경기(칭다오(青岛))가 칭다오(青岛) 고신구 훙다오(红岛)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온라인으로 가동되었다. 이번 대회는 첨단장비 제조, 미래 네트워크와 통신, 신소재 등 3가지 분야를 중점으로 개최되었는데 전체 중국 범위의 111건의 전복성 기술 프로젝트가 대회에 참여하였다. 3일에 걸쳐 열리는 대회에서 치열한 경연을 통해 우수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전체 중국 결승전에 참여하게 하며, 결승전에서 우승을 거두면 과학기술부 전복성 기술 예비 데이터베이스에 수록될 예정이다.

image.png 

중국 전복성 혁신기술대회는 과학기술부가 주최하고 과학기술부 성화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 쑤저우(苏州), 청두(成都), 칭다오(青岛)에 3개의 경기구역을 설치하였다. 칭다오(青岛) 경기구역에서 열리는 대회는 산둥성 과학기술청의 지원 하에 칭다오(青岛)시 과학기술국, 칭다오(青岛) 고신구 관리위원회의 공동 후원으로 진행된다. 행사 취지는 전복성 기술 혁신을 강화하고 전복성 기술 공급을 강화하며 전복성 혁신 문화를 육성하고 전복성 기술의 “발견-선별-육성” 메커니즘을 탐색한다는 것이다.

2022년에 대회 참여를 신청한 전체 중국의 프로젝트 수량이 2,851건인데, 1차 선발을 통해 348건의 프로젝트가 지역별 경기 참여자격을 획득하였다. 이번 중국 전복성 기술혁신대회 지역경기는 칭다오(青岛)시 과학기술국, 칭다오(青岛) 고신구가 2021년에 열린 제1차 중국 전복성 기술혁신대회 지역경기에 이어 두 번째로 추진하는 경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