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첨단 장비 산업

Source: Editor: 语言桥01-11-2023 19:06

산업소개

주요 분야 : 고급 장비 제조 산업이란 장비 제조업의 고급 영역을 말한다. 주로 항공 산업,  위성  응용 산업, 궤도 교통 장비업종, 해양 공학 장비  스마트 제조 장비  5 분야로 세분화되었다.

중점 산업단지 : 웨이차이(潍柴) 국제 패키지 산업단지, 웨이팡(潍坊) 해양 동력 장비 산업단지, 지난 궤도교통 장비 제조 산업단지, 칭다오 궤도교통 주요 장비 산업단지, 산둥중공(山东重工)(지난 라이우(济南莱芜)) 100만대 완성차 녹색 스마트 제조 산업단지 .

 

추진 조치

조직 협조 강화 : 고급 장비 전담반의 총괄 협조 추진 역할을 발휘하고 부문별 협조와 상하 연동을 강화하여 신형의 산업 사슬 생태권 구축에 주력한다.

자금 지원 강화 : 기업이 국가와 성급  제품(세트) 보험 보상을 위해 노력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공급 사슬 금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매년 30 이상의 고급 장비 산업 사슬의 중점 기업을 우선 선발하여, 상업은행이 조건에 부합되는 업스트림/다운스트림 기업에 신용대출 지원을 제공하도록 지도한다.

인재 지원 강화 : 중점 산업 사슬의 첨단 기술인재 장려제도를 실시한다.

정책 지원 강화 : 첨단기술 장비  주요 부품 수입을 확대한다. <산둥성의 수입을 장려하는 기술과 제품 목록> 포함된 10 산업 첨단기술 장비  주요 부품을 수입할 경우 이자 보조를 지원한다.

 

산업 클러스터

웨이팡(潍坊) 고급 동력 장비 산업 클러스터

웨이팡(潍坊) 동력 장비 산업 클러스터에는 현재 140여개 기업이 집결됐으며, 총량 규모는 전국 동일 업종의 30% 이상을 차지한다. 동력 장비 산업 사슬과 관련해서 웨이팡(潍坊) 첨단기술 개발구는 '사슬 리더' 기업인 웨이차이(潍柴)그룹  화펑(华丰)동력, 베이치푸톈(北汽福田), 성루이전동(盛瑞传动)  사슬 내의 핵심 기업들에 대한 집중적인 서비스 관리를 위해 1 사슬, 1 정책 세금 비용 솔루션을 출범했다. 산업 사슬의 단단하고 강한 기반 마련을 추진하기 위해, 웨이팡(潍坊) 첨단 기술 개발구는 세수 전문가 자문 제도와 업무 핵심 요원들에 의존하여 산업 사슬 도감과 이에 대응한 내역을 근거로 1 산업 사슬, 1 전담반, 1 전문가 자문팀 모드의 서비스 지원 집사  점차 구성하여, 기업의 수요와 문제점 등을 조율, 종합, 보고, 해결하는 작업을 하게 된다.

린이(临沂) 린이(临沂) 경제개발구 건설 기계 산업 클러스터.

현재 린이시는 산둥린궁(临工), 볼보 건축기계, 산중(山重) 건축기계, 류궁(柳工)기계, 화샤중공(华夏重工)  완제품 생산기업을 필두로 하고, 린궁진리(临工金利), 성다이(胜代)기계, 더신(徳鑫)기계, 정다(正大)기계  부대 기업들을 버팀목으로 하는 건설 기계 산업 클러스터를 형성했으며 비교적 완전한 현대화 공업 발전 체계를 구축했다.

칭다오(青岛) 궤도교통 장비 산업 클러스터.

칭다오(青岛) 궤도교통 장비 제조기업은 이미 260 이상, 규모 이상의 기업 수는 110 이상에 달한다. 칭다오의 산업 혁신 체계는 상당히 보완되었 있으며, 이미 세계 선진 수준, 중국 국내에서는 앞서가는 독자적인 혁신 체계를 구축했다. 중국 국가 혁신 센터, 고속 열차 시스템 통합 국가 공학 실험실  13 국가급 기술 연구개발 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그중 중국 국가 혁신 센터는 전체 중국에서 유일한 국가급 고속 열차 기술 혁신 센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