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웨이하이시 최초의 QFLP 펀드 프로젝트가 외자유치 완성

Source: Editor: 白雪飞12-29-2022 10:56

최근 웨이하이(威海)시 최초의 적격외국유한 파트너(QFLP) 펀드인 웨이하이(威海) 쿤샹(鲲翔) QFLP 펀드가 2,800만 달러의 외자 유치를 실제로 완성하여 웨이하이(威海)의 대외개방 수준을 한층 이끌어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웨이하이(威海) 쿤샹(鲲翔) 창업투자파트너기업(유한 파트너)의 등록자본은 2억 위안이며 2022년 11월에 등록을 완성, 웨이하이(威海)시에 최초로 정착한 외상투자 지분투자펀드(QFLP)가 되었다. 이 펀드는 유한 파트너 제도를 적용하여 해외 파트너가 출자하고 중국 국내 펀드 매니저에게 위임하여 관리하는 형식으로 운영된다. 주로 차세대 정보기술과 첨단 장비 제조산업, 의약과 의료 산업, 해양 산업, 녹색 친환경 및 신에너지 산업, 신소재 산업 등 5대 분야에 중점적으로 투자하는 데 웨이하이(威海)시의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를 우선적으로 고려하기로 했다.

이번에 유치한 쿤샹(鲲翔) QFLP 펀드 투자기금이 실제로 입금됨에 따라, 중요한 시범 및 견인 역할로 웨이하이(威海) 금융 생태의 최적화 발전을 촉진하고 기업의 융자 범위 확대를 지원하는 데 적극적인 추진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중국 국내 실체 산업 프로젝트에 대한 외자 투자에 새로운 루트를 제공하게 되어 전통적인 외자 이용 방식을 타파하고 혁신적인 펀드 투자유치 방식을 시도한 효과적인 결과물이라고 평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