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옌타이(烟台)종합보세구역

Source: Editor: 燕鸽03-01-2022 17:24

연대종합보세구역은 2020년 4월 27일에 국무원의 회답을 거쳐 설립되었계획 통제 면적은 6.18평방킬로미터로 두 구역으로 나뉜다동구는 옌타이항 즈푸만항구에 위치하고 면적은 3.92평방킬로미터이다.서구는 옌타이 경제기술개발구에 위치하고 면적은 2.26제곱킬로미터이다.

위치 우위

옌타이 보세항구는 옌타이시 북부에 설립되었고 계획 면적은 7.26제곱킬로미터로 항구 작업구역물류 작업구역공공 검사구역수출 가공 작업구역 공사 등 4대 기능구역으로 나뉜다.보세항구는 항구 작업국제 중계국제 배송국제 구매 등 기능을 가지고 주로 컨테이너 분해임항 부가가치 가공물류 창고 저장컨테이너 국제 중계 등 업무를 전개한다.

발전 방향

연대보세항구는 보세구역보세물류단지항구수출가공구역 등 장점을 하나로 모으고 전역 폐쇄화정보화집약화 감독을 실시한다.보세구역수출 가공구역과 관련된 세수와 외환 관리 정책을 누리다.주요 세수 정책은 외국 화물의 입항구 보세이다.화물 출항구의 국내 판매는 국가 관련 규정에 따라 통관 수속을 밟고 화물의 실제 상태에 따라 세금을 징수한다.국내 화물의 입항구는 수출과 동일시하고 세금 환급을 실시한다.항구 내 기업 간의 화물 거래는 부가가치세와 소비세를 징수하지 않는다.

집결 산업

특수 정책 기능의 장점을 바탕으로 보세 가공보세 물류와 보세 서비스를 대대적으로 발전시켰다동구는 항구 작업과 보세 물류를 위주로 하고 서구는 보세 가공 제조를 위주로 하는 산업 발전 구조를 초보적으로 구축하여 휴대전화게임기노트북 등을 대표하는 전자 제품 제조를 형성했다금속 부품계기,내부 장식을 대표하는 자동차 부품 가공상품 무역창고 물류를 대표하는 보세 서비스 3대 주도 산업은 단지의 높은 발전 품질에 튼튼한 기반을 다졌다.

현재 동서 양구는 폭스콘테크놀로지(옌타이공단그룬 시대 등을 둘러싸고 전자제품 제조 프로젝트 클러스터를 형성했고두오르 액세서리다마차 부품리시드라소 시스템노바오정밀 등을 둘러싸고 자동차부품 제조 산업 클러스터를 형성해 항구물류골든오션 국제물류옌타이 그웬디 일용품,모리자와 국제물류 등은 보세물류산업 클러스터를 형성했고옌타이 국제컨테이너부두 등을 둘러싸고 항만작업산업 클러스터를 형성했다.

항구 기초

보세항구의 설립은 반드시 실력이 풍부하고 경쟁력이 비교적 강한 항구를 기초로 해야 한다.연대항은 일찍이 1861년에 개방통상항으로 개설되었다.항구에는 모두 46개의 정박장이 있는데 그 중에서 심수정박지는 23창고는 9.5만 평방미터퇴적장은 150만 평방미터(항구는 2.2평방킬로미터를 이용하여 발전용지로 사용할 수 있다), 철도전용선은 26킬로미터하역기계는 750여 대선박은 34자산총액은 32억 위안이다.발해 지역을 둘러싼 최전방에 위치하기 때문에 대외 무역 화물이 연대항에 도착하는 거리가 가깝고 투자가 절약되고 원가가 낮은 비교 우위를 가진다.현재 70여 개 국가와 지역의 100여 개 항구와 직접 통항하고 있으며 평균 매주 항공편은 262개이다.국내의 항운은 교동반도 더 나아가서는 발해 지역을 둘러싸고 북방의 중요한 중추 항구 중의 하나이다.

보세 물류 시험

가공구의 보세 물류 확대 시험은 보세 항구의 건립에 기초를 다졌다.옌타이 수출 가공구는 원래 보세구역을 건설할 계획을 세운 토대에서 국무원의 비준을 거쳐 전국 최초의 15개 수출 가공구역 시험 중의 하나가 되었고 전국 최초의 보세 물류 기능 확대 시험 중의 하나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