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인문적 옥토를 깊이 경작하여 산동 사회 발전의 강력한 정신적 동력을 응집시키다

Source: Editor: 燕鸽02-28-2022 19:57

   "제나라의 도성, 운하의 댐, 동악 태산, 평안을 기원합니다. 유방의 연, 제남의 샘, 공맹유학은 대대로 전해 내려왔습니다. 수호의 사나이, 기몽의 산, 황하가 바다로 들어가는 기이한 광경입니다."제노 문화는 유구하고 넓으며 심오하여 중국 문화, 더 나아가서는 세계 문화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주었다.

   인문 옥토는 깊이 있게 경작할 수 있어 우리 성의 9대 비교 우위 중의 하나이다.산동성 2022년 업무동원대회는'문화 홍보 혁신 강화'를 명확히 제시했다. 문화의'양창'을 추진하는 데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여 문명 교류의 새로운 경지를 만들고 문여융합과 발전의 새로운 경로를 모색하며'호객 산동 호품 산동'브랜드를 닦아야 한다.

   세계 유학은 중국을 보고, 중국 유학은 산동을 본다.'천인합일','대로지행'의 철학 이념,'위정이덕','인민애물'의 치정 사상,'수제치평','경세치용'의 가국 정서,'강건유위','혁고정신'의 진취 정신,'화합부동','협화만방'의 조화 관념...유가 사상은 넓고 심오하며 전통 문화는 빛나고새로운 시대에 어떻게 창조적 전환, 혁신적 발전을 진행하는지는 우리 앞에 놓인 중요한 과제이다.최근 몇 년 동안 니산세계문명포럼은 7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2021 중국(곡부)국제공자문화제, 제7회 니산세계문명포럼은 31개 국가와 지역, 국제기구의 정치 요인, 사절, 전문가 학자들이 니산을 논했고 170여 명의 중국과 외국 전문가 학자들이'니산의 공통된 인식'을 달성하여 세계의 서로 다른 문명 대화에 전념했다.니산 세계 문명 포럼의 가장 뚜렷한 특색이 되다.

   이 동시에 산동에서 새로 내놓은 문화 창의 브랜드인'산동수조'는 호년 설날의 핫이슈가 되었다.'산동수조'는 비유나 전통 공예를 현대화, 당대화, 생활화하는데 그 지향은'소장'이 아니라 아름다운 생활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고 그 뒤에는 더욱 넓은 소비 시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