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산둥성 박사후 혁신 실천 기지 관리방법

Source: Select ShandongEditor: 张新娜02-28-2022 14:52

기지 설립은 다음과 같은 기본 조건을 구비하여야 한다.

(1) 독립법인 자격을 갖추고 경영 또는 운영 상황이 양호하여야 한다.

(2) 일정한 규모를 구비하고 전문적인 연구와 개발 기구를 갖추어야 한다.

(3) 고수준의 연구팀을 보유하고 혁신적 이론과 혁신 기술의 박사후 과학연구 프로젝트를 갖추어야 한다.

(4) 박사후 업무를 중시하고 박사후 연구진에 비교적 좋은 과학연구 조건과 필요한 생활 조건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구(区, 행정단위)를 설립하는 시(市)급 이상 고신기술개발구, 경제기술개발구와 유학인원 창업단지 등은 반드시 3개 이상의 설립 조건에 부합되는 단지 내 기업이 동시에 단지 분기지 설립을 신청하여야 한다.

다음과 같은 조건 중 하나를 구비하면 우선적으로 고려한다.

(1) 성(省)급 이상 중점 실험실, 공학(기술)연구센터, 공학실험실, 기업기술센터, 임상의학연구센터, 과학기술자원공유서비스플랫폼, 프리미엄 싱크탱크 등 과학연구 혁신 플랫폼이 마련되어 있다.

(2) 성급 이상 제조업혁신센터, 기술혁신시범기업, 첨단기술기업, 지적 재산권 시범기업이 갖추어 있다.

(3) 최근 5년간 성부(省部)급 이상 과학기술 장려를 받거나 성부급 이상 중점 연구개발계획, 중대 과학연구 프로젝트를 담당한 적이 있다.

(4) 차세대 정보기술, 인공지능, 신소재, 생물 의약 등 전략적 신흥산업 중 비교적 높은 성장성을 가진 과학기술형 기업, 과학기술형 기업가 또는 해외에서 도입한 고급 인재가 창립한 기업, 최근 3년간 기업 연구 개발 투입이 연간 판매 수입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비교적 높은 기업이다.

(5) 성급 이상 감독관리기구, 업계 협회에서 비교적 높은 평가를 받거나 기업 자격을 받으며 전반 기술 수준 또는 중점 과학연구분야가 동종 업계에서 선도적 지위를 차지하고 업계 시범성과 선도적 역할을 갖추어야 한다.

(6) 군민 융합 발전 전략을 충분히 드러내고 관련 기술 분야에서 국(성)내 선진 수준을 갖추어야 한다.

(7) 중요한 사회 봉사 기능을 도맡고 비교적 강한 과학연구 혁신능력을 가진 첨단 신형 과학연구조직 또는 과학연구 문화기업.

(8) 농촌 진흥 산둥 모범 만들기에서 중요한 역할을 발휘한 기업 사업 단체.

(9) 국가와 성 위원회, 성정부의 중대 전략 배치와 요구를 수행하기 위하여 확정한 기타 우선 조건

기지 설립 절차:

(1) 기지를 설립하려는 기층 업체는 속지 원칙에 따라 소재지 구를 설립하는 시 인력자원사회보장부서에 등록을 신청한다.

(2) 구를 설립하는 시 인력자원사회보장부서는 심사와 현지 조사를 진행하여 조건에 해당하는 업체에 대해 등록 및 등록결과를 공시한다.

(3) 등록 업체는 첫 박사후 연구 인원을 모집하고 기지 입사 수속을 취급한 후 구를 설립하는 시 인력자원사회보장부서를 통해 성 인력자원사회보장부에 기지 설립 신청을 제출한다.

(4) 성 인력자원사회보장부에서 설립될 기지 명단을 심사, 공시, 발표하고 "산둥성박사후혁신실천기지" 간판을 수여한다.

기지 인원 육성

기지는 성내외 포스트 닥터에 의탁하여 박사후 연구 인원을 모집하고 박사후 연구 인원 조건은 국가와 성 관련 규정에 부합되어야 한다. 기지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박사후 연구 인원을 모집할 수 있고 이에 한하지 않는다.

(1) 기지는 포스트 닥터와 박사후 인재 도입 육성, 과학기술 난관 돌파, 성과 전환 등 방면의 전략협력 협의를 체결하고 포스트 닥터는 기지에 연구 과제 및 방향에 부합된 박사후 연구 인원을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2) 기지에서 연구 과제 및 방향을 제출하고 박사후 학위를 받은 인원과 기지에 입사해 근무하는 의향을 달성한 후 연구 진행을 협력할 수 있는 포스트 닥터와 도킹한다.

박사후 연구 인원이 기지 입사 절차:

(1) 기지, 포스트 닥터 및 박사 삼방은 일치한 의향을 달성하고 업무 협의를 체결하며 삼방 권리 및 의무를 명확하게 한다.

(2) 모집에 협력한 포스트 닥터에서 기지 입사 수속을 취급한다.

(3) 기지 진입 수속 취급 완료 3개월 내에 기지에서 성 인력자원사회보장부서에 가서 일괄로 집중적으로 등록을 취급한다.

(4) 기지는 박사후 연구 인원 모집 등록 상황을 구를 설립하는 시 인력자원사회보장부서에 신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