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등주경제기술개발구

Source: Editor: 燕鸽03-01-2022 17:24

국가급 경제기술개발구로 등주경제기술개발구  계획 면적 87㎢이다. 복합공업단지, 스마트제조산업단지, 루난하이텍캠퍼스 '1지구2원'의 발전 구도가 점차 형성되고 있다. 화공신소재, 기계공작기계 양대 기간산업, 유리심층가공, 식품경공, 직물의류, 홈퍼니싱, 아동용품, 자동차세트 등 6대 강세산업, 신에너지, 신소재, 바이오의약품, 전자정보, 에너지절약 등 5대 신산업을 형성했다.

중점산업

첨단시설: 전국 공작기계 제조판매센터 건설을 들러싸고 디지털 제어 공작기계를 주도  전용장비, 금속제품, 스마트 제조장비, 정밀주조의 4대 섹터를 지탱하는 선진 제조업 체계 프로젝트를 중점적으로 도입하며, 지능화, 디지털화, 녹색화에 중점을 두고, 기업의 변화 고도화와 개인화 수요 충족을 지향하며, 스마트 제조, 개인화 맞춤화, 유연 생산, 클라우드 제조 등 새로운 패러다임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키고, 국가급 공작기계 기술 연구센터가 텐저우에 분센터를 설립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첨단화공: 국가 화공신소재기지 둘러싸고 지속적으로 강한 아미노, 알콜기반의 양대 산업사슬을 만들며 산능루화, 연홍신과 등 기간사슬의 주요기업을 육성하고 메탄올 생산규모를 더욱 확대하여 고부가가치 알켄 심가공품을 생산하며 초산, 합성암모니아에 의거하여 화공신소재 신제품 연구개발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여 제품을 다각화하고 국내 일류 화공신소재산업기지 건설 및 미세화공산업에 힘쓰고 있다. 고성능 수지와 새로운 첨단 복합소재를 개발하여 포름알데히드 제품을 둘러싸고 있다. 새로운 플라스틱, 페놀수지, 시안요산포름수지, 에폭시수지 등 관련 수지와 조제 제품을 확대 생산함으로써 미세화학 산업의 기술 수준과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있다.

신소재: 전국적으로 영향력 있는 산업 클러스터 둘러싸고 고신능막소재, 기능고분자소재, 무기비금속소재, 새로운 건축자재 등의 산업 아이템을 중점적으로 도입하여 신디홈, 신화학실리콘 등의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을 육성하고 있다. 산업 제품이 녹색화, 차별화, 기능화, 고부가 가치로 발전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

차세대 정보기술: 차세대 전자정보네트워크, 전자핵심산업, 인터넷·클라우드, 빅데이터 서비스, 인공지능 등 산업 프로젝트에 중점적으로 도입한다. 화웨이(등주) 산업지능혁신센터 등 의거하여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스마트 산업을 육성하고 있다. 건설기계 공작기계 혁신 협동 서비스 플랫폼, 세척 가공, 클라우드 저장 재해 준비 기지 사업, 데이터 저장, 처리, 응용 사업을 유치하여 공업 인터넷 응용 표준을 만든다.

: 생물의약, 첨단의료기기, 스마트의료 등 산업 프로젝트 중점적으로 도입한다. 첨단 기술을 도입하여 혁신 약물 연구 개발의 강도를 높여 고급 의약 중간체, 특색 원료약, 완제약 방향으로 확장하였다. 첨단 의료기기 산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켜 산업 클러스터를 가속화하고 있다.

신에너지: 바이오매스 에너지, 태양광 에너지, 지열 에너지, 공기 에너지 등의 산업 항목 중점적으로 도입하여 바이오 에너지 산업 사슬의 완비, 산업 기술 보급 촉진, 바이오 성형 연료 생산 기지 건설, 도시와 농촌을 아우르는 바이오매스 자원 수집과 성형 연료 생산, 가공, 저장, 판매, 사용 산업 체계 구축, 태양광 산업과 광열 산업의 시너지 발전을 지속하고 첨단, 고품질, 고효율 기술 제품 연구개발 보급, 지열 에너지, 공기 에너지 프로젝트 적극 추진산업 고급 생산 기지 건설한다.

지원정

토지정책: 경매로 토지사용권을 취득하게 하는 공업사업은 투자규모에 따라 토지보상 안치보조비, 청묘 및 지상부착물 보상비, 사보자금, 경지개간비, 신규건설부지 유상사용료 등을 공제한 뒤 시 재정으로 설치한 재원조성 특별자금에서 비례한 금액을 지급해 기업을 육성한다.

정책: 납부한 날부터 기업 부가가치세·기업소득세 지방 순소득 재력  '3면제2반감' 실시한다.

연락 주세요

   전화: 13906320363

   홈페이지: http://kfq.tengzhou.gov.c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