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웨이하이 종합보세구역

Source: Editor: 燕鸽03-01-2022 17:24

단지 개황

세관특별감독구역으로 웨이하이 종합보세구역은 현재 중국에서 자유무역시험구역을 제외하고 개방차원이 가장 높고 우대정책이 가장 많으며 기능이 가장 잘 갖춰져 있고 절차가 가장 간소화된 특수개방구역 중 하나다. 단지계획면적 2.25km2이고 남북 2개의 블록으로 나누어져있다. 첫째 블록(북구)은 경구에 위치해 있다. 원래 웨이하이 수출가공구역 봉쇄구역(2001년 폐쇄운행)이며 면적은 0.88km²이다. 둘째 블록(남구)은 웨이하이 국제공항 부근에 위치해 있다. 신설구역으로 1.37km²의 면적과 함께 산업복합구역 2.05km²를 설치하였다.

산업클러스터

웨이하이 시는 공업 기반이 탄탄하다. 자오둥 반도에서 첨단산업집적지역의 중점도시 중 하나이다. 각종 공업기업은 2만 개에 달하며 이 중 규모 이상 기업은 1900개이고 상장기업은 16개다. 전국 최대 어구, 타이어, 의료용 고분자 제품, 목공기계, 카펫 등의 생산기지다. 그리고 중국 레이저 프린터, 팩스, 전용 프린터, 중소형 모터, 선박의 중요한 생산기지이 국가급 수해산물, 침구류와 선박 대외무역 전환 업그레이드 기지다. 웨이하이시 대외개방 신고지 웨이하이 종합보세구역은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전산업체인기업, 상업무역물류기업, 선진제류기업 등을 중점적으로 육성한다.

투자환경

웨이하이 종합보세구역 인프라  공공 서비스 시설 PPP 프로젝트 21.4억 위안의 투자 의해 건성되어 대지 면적 1,042묘(), 총 건축 규모 45만. 건립 내용은 주로 보세 작업장, 보세 창고, 한중 상품 허브, 인재 아파트, 비보세 물류 센터, 국제 상품 전시 거래 센터 등의 부대 시설이 있다. 산업별 품목은 즉시 사용될 수 있다.

웨이하이종 이용가능자원: 현재 지역 내  150묘의 토지를 이용할 수 있으며, 공장 건물 76900 이용할 수 있다. 구내에는 공업 2, 3급 2급 용지가 있는데, 이 중 구관위 토지는 20묘이고 나머지는 약 105 토지를 양도할 수 있다. 북구 이용가능 공장 중 분양 가능한 부분은 약 6000 화도 (华都) 트레이제조유한공사와 교향 (僑鄉) 그룹공단에 귀속된다. 중신 (中信)   유휴공장은 임대 방식으로 유치하고 있는데, 이 중 중신공 유휴공장은 6만2000㎡에 5층짜리 프레임 공장 11개 동을 갖추고 있다. 정원 내 하수관망, 수도관망, 빗물관망이 모두 갖추어져 있고, 정원 내에는 이미 영구적인 전력 공급 시설이 있다. 80KVA, 난방 지하 배관이 이미 잘 깔려 있어 언제든지 난방 회사와 조화를 이루면 개통할 수 있다. 건물관리, 경비원 24시간 순시, 청정하고 우아한 환경, 그리고 편리한 교통이 모두 갖추어져 있다.

인재수요

주로 국제 무역, 선진 제조, 현대물스트림,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주도 산업 발전 과정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중점 투자 유치 프로젝트의 전문 기술 인력 및 고급 관리 인력, 뛰어나고 부족한 인재와 구에서 투자 창업에 일정 조건에 부합하는 고차원 인재 구한다.

주도산업

도시 전체의 자원 품성과 산업기반 입각하여 단지 건설 발전 실제 결합하고 4211단지 발전 발상, 즉 "국제무역, 현대물류,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첨단제조"의 4대 업태를 육성하는 것이다.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주도 산업 육성. 11억 위안의 산업 총투자를 계획하고 대지 1000여 묘의 전 모델 크로스보더 산업단지이다. 단지 다 모델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산업센터 프로젝트는 성공적으로 산둥성의 중점 항목에 선정되었고, 산둥성의 서비스업 특화 소도시 육성 명단에 선정되었다. 연내 1210수입, 9610수출입 등 다양한 방식의 크로스보더 사업을 차질 없이 개시해 성 전역에 크로스보더 중계 사업을 시작했다.

정책적 지원

(1) 12만㎡ 인재 아파트 건설 계획하고, 구에 창업 또는 상근혁신을 하러 온 고차원 인재에게는 전세보조금과 무료입주 등 주거안정 혜택을 준다.

(2) 추천인 포상

1. 경영관위원회에서 승인한 성공적인 항목(기업), 내자사업의 현물 작업량이 5억 위안 이상(포함) 또는 외자사업의 실제 입금금액이 5천만 달러 이상(포함)이며 이미 운영을 시작한 경우 1.5%의 비율로 일회성 인센티브를 준다.

2.경영관위원회에서 승인한 성공적인 항목(기업), 내자사업의 현물 작업량이 2억 위안(포함)에서 5억 위안 또는 외자사업의 실제 입금금액이 3천만 달러(포함)에서 5천만 달러이며 이미 운영을 시작한 경우 1%의 비율로 일회성 인센티브를 준다.

3.경영관위원회에서 승인한 성공적인 항목(기업), 내자사업의 현물 작업량이 3천만 위안(포함)에서 2억 위안 또는 외자사업의 실제 입금금액이 5백만 달러(포함)에서 3천만 달러이며 이미 운영을 시작한 경우 0.6%의 비율로 일회성 인센티브를 준다.

4. 펀드류, 본부류, 무역류등의 경자산 항목 성공적으로 추천 경우 납세연도에 지방에서 100-500만 위안(포함)을 기여하는 경우 기여액의 8%를, 500만 위안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10%를 각각 추천인 자금으로 지원한다.

5. 세계 500대 기업(전년도 미국 포춘지 발표 기준), 국내 500대 기업(사업등록 전년도 중국기업연합회, 중국기업가협회 발표 기준) 투자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추천한 경우 위의 기준의 1.5배 실행하지만 사업지원자금 상한선을 넘지 않는다.

투자유치수요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전산업체인프로젝트: 웨이하이종합보세구 관리위원회는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산업단지를 계획하여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공급망 금융, 창고 저장, 물류, 지불, 채널 서비스 등 전 산업체인 사업에 대한 투자 유치를 계획하였다.

첨단제조산업단지 프로젝트: 관문 구외 계획 수립4만4000㎡, 봉인구역 내 15만㎡의 예치를 갖추고 있으며, 보세가공 및 보세창고 블록에 기업별로 적합한 현대화된 공장건물, 창고를 건설할 계획이며, 기업의 가방 입주 수요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국제상품전시거래중심심 프로젝트: 3만9000㎡ 규모의 국제상품전시거래센터 계획 건설한다. 총 4층 있는데 지상 3층 지하 1층 규모다. 반지하 1층은 지하차고지 위주, 1층은 넓은 공간의 전시공간으로 동서 각 1,500㎡의 큰 전시장이 있는데, 작은 전시장이 여러 개로 나뉘며 전시가 없는 시간대에도 여러 개의 작은 상업대여로 구분할 수 있다.2, 3층은 사무 구역이다.풍부한 자금력과 시장 개발 경험을 갖춘 전문 시장 개발 기업을 유치해 종보구 보세전시거래센터 기획 운영에 참여할 계획이다.

북구 이용가능자원 전환업그레이드 프로젝트: 북구 이용가능공단의 양도 가능 부분은 약 6만2000㎡이고  5층짜리 프레임 공장 11개동이 있다. 정원 내 하수관망, 수도관망, 빗물관망은 모두 완비되어 있다. 정원 내에는 이미 영구적인 전력공급시설인 80KVA가 있다. 난방지하배관이 이미 잘 깔려있다. 언제든지 난방공사와 조화를 이루면 개통할 수 있다. 건물관리, 경비원 24시간 순시, 청정하고 우아한 환경, 그리고 편리한 교통이 모두 갖추어져 있다.

연락:

웨이하이 종합 보세구역 상무국

  전화: +86-0631-8643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