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산동성 빅데이터 산업기지 프로젝트

Source: Editor: 徐星航11-29-2019 21:38

프로젝트 소개

프로젝트 기획3기, 기획건설용지면적은 약 8.89헥타르, 건축면적은 약 72.36만제곱미터, 예상 총투자액은 약 100억입니다. 

본 프로젝트1기 기획건설 용지 면적은 약 4.24헥타르(실제 측량기준)이고, 건축면적은 약 37.3만제곱미터이며, 그중 지상 건축면적은 24.6만제곱미터, 지하 건축면적은 12.7만제곱미터입니다. 1기에 초고층 사무건축, 고층 사무건축 3동 및 상업 등을 건설하여 500-2500㎡의 플렉시블 사무공간을 제공합니다.  

산동성 빅데이터 산업기지 프로젝트는 제남시 중앙비즈니스구, 용오정무센터, 한욕금융구 등 도시 중점기능구를 건설합니다. 부지 주변에는 주로 고신구관리위원회, 치누소프트웨어단지, 은하빌딩, 명성빌딩, 치누병원 동원, 국제컨벤션센터 등 시설이 분포되었고, 서남북동으로 각각 종화로 신락대가, 기획지로 흠성빌딩과 인접하였으며, 종합보세구, 생명과학성, 고신북구 등 기타 구역과 원활하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교통여 극히 편리합니다.


프로젝트 산업 인프라(또는 프로젝트 배경)

프로젝트는 현재의 치누소프트웨어단지, 빅데이터 공공기술 서비스 플랫폼을 건설하여 빅데이터 산업에 데이터 채집, 저장, 분석 및 업계 응용 등 공공기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성격상 국제성 빅데이터 채집 생산기지, 빅데이터 연구개발 운영 기지와 빅데이터 교역기지입니다. 

빅데이터 산업기지를 새로 조성하여 의료, 교통, 금융, 친환경, 교육, 농업 등 응용방향 클러스터 빅데이터 산업 관련 기업을 유치합니다. 향후 빅데이터 및 관련 산업 종사자 약 3.5만명이 집결하여 약 400억위안의 연간 생산액 규모를 형성하게 됩니다. 

빅데이터 산업기지 선개발 구간-명성빌딩은 제남고신구 중심구역, 신락대가와 숭화로 교차지점 동복모퉁이에 있습니다. 이 빌딩은 2017년 초에 정식 사용에 교부되었고, 용처는 과학기술 연구개발용 사무동입니다. 현재, 명성빌딩에는 총 28개 기업이 입주를 체결하였고, 체결 면적은 42000제곱미터입니다. 그중 중국 국내 유명 인터넷 빅데이터 기업 헤르라인, 국운빅데이터, 중국유니콤(산동) 산업인터넷회사 등이 포함됩니다. 단지의 중점 기업으로는 산동 화연금둔 소프트웨어 주식유한회사, 산동 확신정보산업 주식유한회사, 산동 순능네트워크 과기유한회사 등이 있습니다. 

빅데이터 산업기지 1기 입주 의향이 있는 기업은 44개로 수요 면적은 31만제곱미터입니다. 동시에, 화웨이, 아리바바, 아마존, 갑골문 등 많은 국제 유명 기업에서 입주의향을 보였으며 현재 긴밀히 협의중에 있습니다.


우세특점

프로젝트 1기 내부 기획 설계면적은 약 4.45만㎡SHOPPINGMALL, 단지 내부 사무 인원의 의식주 오락 수요를 만족함과 동시에, 전반 지역에 새로운 레저 쇼핑장소를 제공하게 됩니다.  

프로젝트 1기 남측은 소프트웨어단지 지하철역 입구와 연결되었고, 지하에 3400제곱미터의 시내버스역 및 약 2300개 지하 주차장을 기획하였습니다. 큰 공간 종합개발을 통해 구역 교통 운력을 제고하여 구역 종합 운영능력 업그레이드를 위한 탄탄한 기반을 다지게 됩니다. 

이 프로젝트는 스마트 건물관리를 기획설계 및 사용에 교부하여 건물관리, 사물인터넷, 상업 O2O 및 각종 지능형 공공서비스의 효과적인 결합을 추진하여 단지 품질을 제고하게 됩니다. 그외 이 프로젝트는 유모실, 비원동기장치 주차장 설치, 국가에서 새에너지 발전을 고무하는 정책이 연달아 발표됨에 따라, 전기자동차에 충전설비를 준비하는 등 휴머니즘화 세부사항을 충분히 고려합니다.


프로젝트 추진업체 및 소개

제남첨단기술산업개발구 총면적은 318제곱킬로미터, 상주인구는 40만 이상이며, 각종 기업 4.5만개가 있습니다. 2018년 지역 생산총액은 척억위안 관을 돌파하였고, 국가급 고신구 중 중국 순위 11위, 성내 순위 1위입니다. 주도 산업: 전자정보, 바이오의약, 장비제조, 현대 서비스업 등. 제남고신구에 설립한 국가급 전문단지: 국가 정보통신국제 혁신단지, 치누소프트웨어단지, 중덕(제남)중소기업협력구 등. 설립한 플랫폼: 국가 슈퍼컴퓨터 제남센터, 인스퍼 고성능 계산센터, 양자기술연구원 등.

우대정책

이 프로젝트는 중점적으로 투자유치를 하는 캐리어 플랫폼류 프로젝트로 산업조건에 부합하는 기업은 원가로 매입후 입주할 수 있습니다. 입주후, 고신구의 인재, 금융, 프로젝트 신고, 공공기술 등 각 플랫폼의 서비스 자원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고업체

제남고신구


프로젝트 연락담당자

유검


연락처

0531-88876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