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둥성, 혁신적인 조치로 외자 유치

2022-06-17 09:58

산둥성 내 여러 도시(지역)가 글로벌 비즈니스 경영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 도시(지역)들은 기업 유치의 기회를 이용해 각자 특색이 있는 기업 유치 방안을 제출해 대외 투자유치 면에서 '기발한 발상'으로 우수한 성과를 기록했다.

산둥성은 선후로 개혁과 혁신을 심화해 대외개방의 신고지를 구축할 데 관한 의견, 대외무역 및 외자를 온정시키는 데 관한 32개 조항, 높은 수준의 외자이용 조치 20개 조항, RCEP 전기 기획안의 추진 등 일련의 정책 및 조치를 제시함으로써 산둥성의 비즈니스 경영 환경의 수준과 질을 향상시키고 다국적기업의 투자 열풍을 적극 추진하며 대외개방의 신고지를 구축했다. 또한 산둥성 정부의 정책 외에도 16개 도시(지역)가 함께 뭉쳐 자신이 갖고 있는 우위와 연계해 외자유치 면에서 직면한 어려움을 적극 해결하고, 프로젝트의 순조로운 추진에 최선을 다했다.

향후 산둥성 개혁개방 지속 심화의 전망은 밝고 발걸음은 더욱더 가볍고 안정적일 것으로 보인다. 산동성은 글로벌 수준과 경제의 개방형 정도가 지속적인 향상을 보이고, 세계 경제에 심층 융합하는 과정에서 발전의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축적할 것이다. 게다가 일련의 정확하고 지지의 폭 또한 큰 조치의 제시 및 외국인 투자자를 상대로 산둥성의 매력을 한껏 발산해 이 땅이 외국인 투자자들의 또 하나의 '투자의 성지'로 거듭나길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