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웨이팡 고신기술산업개발구

Source: Editor: 柳文琦03-01-2022 18:28

웨이팡 국가고신구는 산둥반도의 중요한 지역적 중심도시이자 환발해 중요한 해변도시, 전국 문화의 도시, 세계 연의 도시인 웨이팡에 위치해 있다. 1991년에 설립되었으며 면적이 123km2, 인구수가 42만 명이다.

투자유치 방향

전력장비 산업: 녹색 전력, 완성차 제조, 전기동력시스템, 핵심부품, 스마트장비 등 5대 산업을 중점 발전시키고 수소전력, 차량용 전력, 선박용 전력, 항공 전력, 자기부상, 정밀제조, 전자시스템 등 산업 프로젝트를 적극 도입한다.

차세대 정보기술산업: 스마트 하드웨어, 전자중요부품, 신흥 소프트웨어 및 신형 정보기술 서비스, 사물인터넷 응용, 빅데이터 서비스, 차세대 모바일 통신, 측량제도 지리정보 등 6대 분야를 중점 발전시키며 집적회로, 측량제도 지리정보,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5G, 소프트웨어 연구개발 및 서비스 외주, 콜센터, 가상현실 등 산업프로젝트를 적극 유치한다.

의료건강산업: 신약 개발 및 제조, 중의학 및 중약, 생태농업 바이오기술 일체화, 현대 해양, 기능성 식품 및 건강제품, 의료기기, 정밀 의료 및 건강관리 서비스, 스마트 의약 물류와 바이오 신소재 등 9대 분야를 중점 발전시키며 이와 관련된 프로젝트를 적극 도입한다. 연구개발, 인큐베이션, 산업화, 판매, 서비스를 일체화한 의료건강 산업클러스터를 형성한다.

항공우주산업: 항공우주 연구개발, 제조 및 부가서비스 기업을 중점 유치하고 항공 엔진과 부품, 정밀기기, 스마트장비 등 산업을 중점적으로 발전시켜 항공우주 산업클러스터를 형성한다.

신소재 산업: 첨단철강재, 고압절연소재, 선진 막소재, 기능성 복합소재 등 분야를 중점적으로 발전시키고 관련 프로젝트를 적극 도입하며 제품 품종, 산업 규모, 연구개발 혁신 등 분야에서 현저한 성과를 거둔다. 아울러 신소재 산업 발전을 효율적으로 촉진한다.

지원 정책

요소지원 외자프로젝트를 강화한다. 연간 신규 투자총액이 5,000만 달러 이상이며 당해 입금액이 1,000만 달러 이상인 외자프로젝트 및 연간 신규 외자프로젝트의 당해 입금액이 1,000만 달러 이상인 중점프로젝트는 성급 및 시급 중점외자프로젝트를 각각 신청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토지, 에너지소비, 석탄소비, 오염물질 배출량 등 지표를 우선적으로 제공한다.

재정지원을 강화한다. 외상투자 제조업 프로젝트에 대해 당해 실제로 입금된 외자 등록자본의 2%를 인센티브로 지급, 최고 1,000만 위안까지 지급한다. 한국과 일본의 외자프로젝트에 대해 당해 실제로 입금된 외자 등록자본의 2.5%를 인센티브로 지급, 최고 1,000만 위안까지 지급한다. 웨이팡 고신기술산업개발구 국제협력단지 내에 입주한 국가급, 지역급 중점프로젝트에 대해 당해 실제로 입금된 외자 등록자본의 2.5%를 인센티브로 지급, 최고 1,000만 위안까지 지급한다. 기타 외자지원 정책은 <웨이팡시 인민정부의 개방형 발전의 새로운 구도를 구축하여 외자의 고효율 이용사업을 실시하는 의견>(웨이팡정부 발행[2021]4호)을 참조하여 시행한다. 중대 외자프로젝트에 대해 "1사안 1의논"을 시행한다.

사회적 투자유치를 장려한다. 개발구에 외자프로젝트를 유치하여 실질적인 프로젝트 입주를 성사시킨 기업과 사회단체, 중개기구 및 개인에 대해, 투자유치 계약서 외자금액이 1,000만 달러(포함) 이상이며 당해 등록자금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등록자금 외자액이 실제로 입금되었을 경우, 당해 실제로 입금된 등록자본 외자액의 6‰를 인센티브로 지급, 최고 200만 위안까지 지급한다. 국가기관, 정부사업체 및 관련 직원, 프로젝트 투자 이익 관계자는 해당 인센티브 정책에 해당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