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산동성 제조업 혁신 센터 건설 가속화

Source: Editor: 燕鸽02-28-2022 19:05

정보 출처: 제노만보·제노1시 이은정(李殷婷)기자

   최근 몇 년 동안 산동성 공신청은 중점 산업 사슬의 구조를 중심으로 국가와 성급 제조업 혁신 센터를 건설했다.첫째, 국가 선진 날염 기술 혁신 센터, 국가 첨단 지능화 가전제품 혁신 센터를 창립했다. 성 전체의 국가급 제조업 혁신 센터는 누적 2개에 달했고 베이징, 광동에 이어 상하이, 강소성 등 성과 함께 전국 3위에 올랐다.둘째, 중점 산업 사슬을 둘러싸고 성 제조업 혁신 센터의 배치를 가속화한다.선후로 신형 실과 원단, 스포츠 용품, 녹색해양화학공업, 공업 고폐자원 순환 이용, 초고화질 영상, 환경제어 에너지 절약 기술, 베어링 등 22개 성 제조업 혁신센터를 건설했다고 인정했다.수소 저장 에너지, 자동차 네트워크 지능화 응용 등 20여 개를 새로 육성하고 합리적인 제조업 혁신 센터 육성 건설 체계를 형성했다.

   다음 단계에 산동성 공신청은'저축량+증량'을 중시하는 사고방식을 고수하고 한편으로는 이미 허가받은 국가와 성급 제조업 혁신의 중심 역할을 충분히 발휘할 것이다.다른 한편, 중점, 계단식 육성을 두드러지게 하고 한 무더기, 한 무더기, 한 무더기, 비축 작업 구조를 구축한다.

   국가 중심 방면: 첫째, 높은 표준으로 국가 선진 날염 기술 혁신 센터, 국가 첨단 지능화 가전제품 혁신 센터를 건설한다.두 센터가 가능한 한 빨리 기술 개발, 테스트 검증, 중시 부화, 성과 전환 등 방면의 시설 조건을 실현하고 기술 연구 명세서를 열거하며 과녁 방향 돌파를 실시하도록 독촉한다.둘째, 공신부가 발표한 36개 분야를 겨냥하여 우리 성의 비교 우위를 가진 분야와 기업을 선별하여 중점적으로 육성하고 우리 성이 국가 제조업 혁신센터 건설 분야에서 전국 제1제대에 진입하도록 노력한다.성급 중심의 측면: 첫째, 42개의 중점 산업 사슬을 중심으로 성 제조업 혁신 센터의 배치를 가속화하고 중점 산업 사슬의 상하류 협동 혁신 플랫폼을 구축하여 산업 사슬의 협동 혁신에 기반을 제공한다.둘째, 이미 건설된 22개 성의 제조업 혁신 중심 역할을 충분히 발휘한다.각 산업 사슬을 둘러싸고 공통된 관건적인 기술을 돌파하고 과학 기술 성과의 상업화와 산업화를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아 혁신 자원 통합, 공통된 기술 연구 개발, 혁신 서비스 플랫폼, 리더십 인재 육성 등 분야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발휘하고 혁신 내생 동력을 불러일으켜 산업 사슬의 협동 혁신에 있어 선도적인 역할을 발휘한다.셋째, 제조업 혁신센터를 건설하지 않은 도시가 현지의 우세 산업과 선두 기업을 바탕으로 중점 육성을 하고 제로의 돌파를 빨리 실현하도록 유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