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shandong@shandong.cn
ENDEFR
SELECTSHANDONG

중국(산동)자유무역시험구 옌타이구역

Source: Editor: 燕鸽03-01-2022 11:30

단지개

옌타이 경제기술개발구 내에 위치하여 실시범위 29.99㎢이다.  중에는 중한(옌타이) 산업단지, 옌타이 종합보세구 서구 두 국가급 단지가 포함되어 있어 옌타이 개혁이 돌파하고 혁신적으로 발전한 또 하나의 국가급 중대 개방 플랫폼과 혁신 고지다.

8대 센터

첨단제조산업센터: 첨단장비 제조, 화공신소재, 바이오의약품, 에너지 절약 환경보호, 차세대 정보기술 등 5대 산업 중점적으로 배치하여 화웨이 전 성에서 첫 인공지능 혁신센터를 도입하고, 완화(萬華)화학그룹에 의해 화공신소재 분야 전국 유일-국가기술표준 혁신기지를 육성한다.

국제무역센터: 대외무역본부 기업크로스보더 종합 서비스 기업, 무역 신규 업태 기업 등 무역 성장 잠재력 기업을 중점적으로 유치한다.

지역금융센터: 다국적 기업을 대상으로 국경을 넘는 민폐 자금 문턱을 낮추, 합격한 해외 유한 파트너 제도를 모색하며, 먼저 자본 프로젝트의 수입 지불 편의화 개혁 시범을 전개한다. 성 전체에서 처음으로 "신보 대출"을 개발하여, "경자산, 무담보" 중소기업에게 증신을 제공하여 기업의 융자 용이, 신속한 융자를 돕는다.

상사 서비스 센터:  전역에서 첫 번째 FTA 기업서비스 전용구역과  전체 최초로 세관사업에 진출한 자유구역청 서비스센터, 전국 최초 자유구역명 지식재산보호센터,  전체 최초 지식재산 인터넷순회심판정 모여 있다. 전국적으로 "한·중·일 투자편 다국적사업" 최초로 설립한다. 공사건설 투자프로그램 "사서합"1. 3·1 심사" 메커니즘 최초로 제기하고 보고서 작성 시간 2/3과 심사 시간 3/4을 압축하여 지출 비용을 60% 가까이 줄인다.

국제과학창작협력센터: 중국과학원 옌타이 유치산업기술 및 육성센터, 북경사범대학 분자소재유전체공학연구원, 시안교통대학(옌타이) 스마트센싱기술 및 시스템연구원 등 27개 '대원대소'에 입주하여, 성 전체 중·한 과학 기술 인큐베이팅 기지를 도입하여 중·러 해양 기술 센터, 혁신센터 등 3개 역외 혁신 인큐베이팅 거점을 집약하였다. 

국제컨벤션센터: 총면적은 55만m2이다. 국제컨벤션센터, 글로벌 브랜드 스타클래스 호텔군이 주체가 돼 자유무역을 원칙으로 하는 상품 서비스 거래를 중심으로 공급과 수요가 모이는 기업 간 시장이 될 것이다.

해양경제혁신센터: 해양관련 본부·과학연구원·특화금융·과학창서비스 등 모이고 '정산학연금복용'을 아우르는 해양혁신 창업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중국과학원 옌타이산업기술육성센터 등 10여 개의 첨단 산학연 협력 플랫폼에 입주해 있다.

국제 인재항: 총면적아 6만 m2 옌타이 입각하여 반도 하고, 한일 영향을 미치고, FTA 특색이 뚜렷한 국제화 개방형 인적자본 서비스 플랫폼  것이다.

투자유치수요

기계 제조: 기계 자동차 산업은 다년간의 육성을 거쳤 전국의 중요한 기계 자동차 산업 기지로 발전했다. 산업기반이 풍부하고, 완벽한 부대네트워크를 갖추고, 장기적인 비전에 안주하고, 일류정책과 부대환경, 전문유치팀을 조직하고, 전문인력의 도입과 양성 등 발전우위를 중시하고 있으며, 현재 상해GM동악자동차유한공사, 동악파워트레인유한공사, 현대자동차(중국) 연구개발센터 등 중견기업 보유하고 있다. 다음 단계에서는 계속 선진 기계장비 생산업체를 도입하여 장비산업 클러스터를 크게 만들려고 노력한다. 상해GM동악자동차유한공사가 계속 확장 발전함에 따라 관련 부품업체를 계속 도입한다. 계속 새로운 완성차업체를 도입하는데 힘을 쏟는다.  기업은 신에너지 자동차 기업, 그것과 관련된 패키지 기업이다. 로봇 분야의 혁신적인 기업 도입으로 우리 지역의 새로운 산업적 특성을 만들고 새로운 경제 성장점 형성한.

전자정보: 전자정보산업은 다년간의 육성을 거 전국의 중요한 전자 정보 산업 기지로 발전하였다. 구내 전자정보산업의 클러스터 경제는 빠르 발전하고 주요 기간의 선도 작용이 뚜렷하며, 정책의 지원과 장려의 강도가 크다. 폭스콘 테크놀로지(옌타이) 공단·랑차오 러진 디지털 이동통신 유한공사 등 기간 기업이 모여 다음 단계는 계속 단지자원, 정책우위를 이용하여 폭스콘공단, IT공단, 지역의 중요한 경제 성장지점을 계속 발전시킨다. 패키지 투자 유치하고 산업사슬 전자정보산업 클러스터 확대한다. 전자정보우세산업 향상시키고 전자정보산업기지 위상 강화한다. 차세대 이동통신,  차세대 인터넷 핵심 설비와 스마트 단말, 집적회로, 새로운 디스플레이, 고급 소프트웨어, 고급 서버, 디지털화, 지능화, 네트워크화 산업계측기와 센서, 마이크로전자 및 광전자소자 등 차세대 정보기술 사업을 장려하고 IT기술을 의거하는 각종 플랫폼 서비스업 발전시킨다.

  바이오의약품: 다년간 육성 거쳐 바이오의약품 산업은 이미 바이오제약·현대한약·바이오화학·의료기기 등 4대 주도 분야 형성했다. 메드진 (麥得津) ·동성 (東誠) 생화학·영창 (榮昌) 제약·정해 (正海) 바이오·신세대건강산업·프로기 (普羅吉) ·소연 (昭衍) 바이오 등 80여 개 기업이 주축이 됐다. 다음 단계는 생물 의약 분야의 연구를 더욱 장려할 것이다. 비교적 좋은 연구개발 및 산업 육성 시스템을 형성해, 기업이 산업 클러스터에서 혁신 클러스터로 탈바꿈하도록 유도하고, 한 무리의 기업이 크고, 강하고, 우수하게 함으로써, 더욱 확실한 산업 복사 작용을 일으킨다.

  신소재: 구내 신소재 연구개발·,생산에 종사하는 기업80여 개에 달하는데, 그중 기술자는 만 명에 가까우며, 주로 화학공신소재, 특수화섬유소재, 고성능고분자구조소재, 고성능희토류기능소재 등의 분야에 분포하고, 만화, 태화, 완룬, 데본, 정해, 루항 등의 선두 기업을 육성하였으며, 이미 합성, 표면, 계면, 계면, 계면을 갖추고 있다.복합, 특수응용 등 여러가지 기술로 10여개의 박사후공작소, 원사공작소, 엔지니어링센터, 기술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MDI, 나일론, 아라미드, 액정디스플레이, LED형광분말, 네오디뮴철붕소영자소재 등 제품기술이 우수하며, 나일론 차별화 기술, 간위와 대위 아라미드, 대한분말 등이 성의 중점 신소재 프로젝트로 선정되었다. 다음 단계는 밴쿠버그룹에 의거하여 MDI, TDI, HDI 등을 핵심으로 PO, 폴리에테르, 우레탄 관련 제품을 주업으로 하는 산업 기지 등을 건설하는 것이다.  옌타이 근해의 풍부한 해양 석유자원과 우수한 항만자원을 활용해 화학공단을 석유 비축·가공·중간 통합 석유 가공기지로 조성한다. 대형 정유장치 초기 건설 추진, 정유산업 둘러싼 석유화학산업집적 건설군 건설을 추진한다. 우레탄, 폴리카보네이트 등의 산업 발전 가속화시킨다.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특수 플라스틱, 특수 고분자 소재, 범용수지 변형 소재, 나노 소재 등의 신소재 산업 지원한다. 고성능 열가소성 우레탄 탄성체 생산 규모 확대한다. 고무조제, 플라스틱조제, 친환경 고성능 도료 산업 확대시킨다. 활성 염료, 환원 염료, 바이오 화학제품, 접착제, 식품 첨가제, 수처리 화학평형, 전자화학 등 미세화학 제품 가속적으로 발전시킨다.

연락 주세요

   전화: 0535-6395221